순천만 여름이야기 - 하늘이 내린 지구의 정원 순천만에서 펼쳐지는 자연생태 이야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진 동화집 2
신응섭 글.사진 / 여우별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순천만 여름이야기

여우별

 


이 책은 하늘이 내린 지구의 정원 순천만의 자연생태를 생생한 사진으로 담아 놓은 포토동화예요.

순천만에는 갯벌과 산과 바다, 갈대숲이 있는 아름다운 곳이지만 저는 아직 한번도 가보질 못했어요.

그래서인지 순천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그 속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모습을 멋지게 담아 놓은 이 책이 참 맘에 듭니다.

아이들도 이 책을 보는 순간 '와~~'하는 감탄사를 연발하더군요.

 


6월의 어느 날 순천만...썰물로 갯벌이 드러나면 갯벌 생물들은 즐거운 축제를 벌여요.

그리고 재미있고 감동적이며 가슴떨리는 긴장감도 있는 그런 순천만 갯벌의 여름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주인공 비단 짱뚱어 짱아와 짱아의 여자 친구 짱순이, 짱아의 친구 방게 방실이,

순천만 갯벌의 슈퍼맨 농게 주먹대장, 장마철 갯벌의 무법자 낙지마왕, 수호천의 칠게 촌장, 꼬막 아주머니까지..

갯벌에서 살아가는 신기한 동물친구들이 어떤 재미난 모습을 하고 있을지 넘 궁금하지 않나요?

 

생생한 사진과 자연스레 맞아 떨어지는 재미있는 동화를 읽다 보니 저절로 순천만이 좋아졌어요.

이토록 멋진 사진을 담아내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힘든 과정을 견뎌 냈을 작가에 대해서도 호기심이 일었어요.

덕분에 아이들은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이 담긴 포토동화를 만나볼 수 있으니 감사한 마음입니다.^^

아이들은 짱뚱어와 농게, 방게, 칠게, 낙지와 같은 갯벌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보는 듯..

책을 보며 흥분과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답니다.^^

책을 덮고 나서는 언젠가 아이들과 함께 순천만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약속도 했어요.

벌써부터 순천만 갯벌에서는 짱뚱어 짱아와 짱아 친구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아! 권말부록에는 갯벌에 대한 좀 더 깊이있는 정보들을 읽어볼 수 있어요.

또한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보호하는 마음까지 가질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