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례문 인문 그림책 11
서찬석 지음, 주보희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숭례문

미래아이

 


숭례문이 우리 대한민국의 국보 1호인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겁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의 국보 1호가 불에 타 버리는 안타까운 사건이 있었지요~

2008년 2월 10일..TV에서 불에 타고 있는 숭례문을 보았을 때 아이와 저는 안타까움에 눈물까지 보였답니다.

그때 아이는 5살...아직 국보가 무엇인지, 우리의 문화유산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할 때였지만..

아이도 새벽까지 TV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보면서 안타까워하며 쉼없이 질문을 쏟아냈었어요.

그리고는 숭례문 근처를 지날 때마다 언제 숭례문을 다시 볼 수 있냐고 궁금해 하며 기다리는 아이를 보며

그때 그 숭례문 화재 소식은 5살 꼬마에게도 큰 충격으로 다가왔었나 보다..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인지 아이가 이 책을 더 집중해서 보고 아끼는 것 같아요.

 


화재로인해 숭례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더 높아진 아이가 이제는 초등학교 2학년.

스스로 이 책, '숭례문'을 읽으면서 그때의 그 기억을 떠올리더군요.

그리고 책을 보면서 자신이 몰랐던 숭례문에 대한 여러 역사적 사실에 대해 알아가는 기쁨을 맛보았어요.

숭례문이 불타는 장면부터 복원되고 있는 현재까지의 모습도 담겨 있고,

숭례문이 간직한 아픈 역사를 배우고, 숭례문이 우리에게 가진 의미까지 느낄 수 있게 해 주었어요.

권말부록에는 숭례문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페이지도 있답니다.^^

600년의 역사를 자랑하여 우리의 자랑거리가 되어 준 숭례문.

이제 새로운 모습으로 숭례문이 복원되면..우리 모두 숭례문을 지키며 새로운 밝은 역사를 써 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숭례문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숭례문이 가진 역사를 배우기 위해서 꼭 읽어 보아야할 책입니다.^^

역사를 바로 알고 세워야지 앞으로의 우리 역사를 지키고 발전시킬 수 있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