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색칠 놀이책 똑똑한 놀이책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똑똑한 색칠 놀이책

진선아이

 


김충원님의 '똑똑한 색칠 놀이책'을 아이와 함께 활용해 보았어요.

색칠을 많이 해 보지 않은 5세인 저희 둘째 아들에게 정말 딱 적합하고 재미있는 색칠 놀이책이었답니다.^^

아직 여러 가지 색을 잘 선택해서 사용하지 못하는 편이고,

색칠을 꼼꼼하게 하지도 못하는 편이며, 끈기 있게 앉아서 색칠을 끝내지도 못하는 편이예요.

하지만 때가 되면 다 하겠지...하는 방심하는 마음으로 그동안 그냥 하면 하는대로 안하면 안하는대로 그냥 놔 두었었어요.

그래서 이 책을 처음 보고 괜히 아이한테 색칠을 하는데 있어서 스트레스를 안겨 주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 되더라구요.

참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책을 펴 보았어요.


 


 

책 가장 앞부분에는 엄마가 먼저 읽어 보아야 할 가이드와 준비사항이 나와 있고,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며 놀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 줍니다.

각 그림에는 말풍선이 동그랗게 그려져 있고, 그 안에 어떻게 색칠을 하면 되는지를 알려주는 말이 적혀 있어요.

말풍선의 지시대로 색칠을 재미나게 하고 나면 책 맨 뒤에 첨부되어 있는 칭찬 스티커를 말풍선에 붙여 주면 되어요~


 


이것이 칭찬 스티커예욤~^^

 

 

 

본격적인 색칠 놀이가 시작되기 전에 '색칠 놀이 연습 1~8'이 나오는데요..

저희 둘째에게는 꼭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서 반갑고 고맙기까지 했답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을 칠해보기 / 같은 색을 부드럽게 또는 진하게 칠해보기 /

가로 세로 줄 그어 보기 / 체크 무늬 만들어 보기 / 다양한 무늬 만들어 보기 등..

기본적인 색칠 방법들을 하나씩 익혀 가면서 색칠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주어요~


 


본격적인 색칠놀이를 해 보았어요.

아직 한글을 읽지 못하기 때문에 말풍선의 내용을 제가 읽어 주고 따라서 색칠해 보도록 유도했어요.

이해하고 말풍선 내용대로 따라하며 색칠하기도 했지만,

자기가 칠하고 싶은대로 칠해 보기도 했답니다.

색연필을 여러개 들고 동시며 강아지 얼룩무늬를 색칠하기도 했네요~^^;;

색칠을 그닥 즐기지 않는 아이지만..요 '똑똑한 색칠 놀이책'은 진득하게 앉아서 열심히 하는 모습에 다소 놀랐어요.

재미있다며 자꾸 자꾸 하려는 걸 말렸네요..^^

 

아! 한가지 더요~

이 책으로 색칠 놀이를 할 때는 플라스틱 제품으로 된 심이 굵은 색연필은 되도록 피해야 한답니다.

저는 아이가 먼저 책을 펴고 하는 바람에 앞에 가이드와 준비사항을 미처 읽어 보지 못했었지요.

불편해도 좁은 면적 칠하기 쉽고, 발색이 좋고, 소근육과 두뇌 발달에 효과적인 연필처럼 깎아 쓰는 색연필을 권장하네요.

다음번엔 깎아 쓰는 색연필로 제대로 한번 색칠 놀이 해 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