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2.6.15 - 12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2/6/15 Vol.12

동아사이언스

 


매월 1일과 15일에 만나는 초등용 과학잡지 어린이 과학동아~ 6월 15일자 책입니다.

이번 책 표지에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 영화 캐릭터가 그려져 있네요.

안그래도 요 영화 아이들과 함께 보고 싶었던 건데..꼭 응모해 봐야겠어요~ㅎㅎ

 

 


역시 어린이 과학동아가 오면 아이는 만사를 제껴 두고 책을 봅니다.

학교 다녀와서 간식을 먹으며 어린이 과학동아에 빠져서 한참을 앉아서 보았네요~

부작용 : 뒷일은 생각지 않고 그냥 책에 빠져서 계속 봄!! ^^


 


이번 호에도 웃기고 재미있고 똑똑한 과학 정보들이 한가득 들어 있어요.

엄마인 저는 특히 '흉지지 않게 치료하는 비법'이 있어서 참 유용하게 잘 읽었어요.

아이는 두루두루 이것저것 잘 보았구요.


 


남자 아이 둘을 키우고 있다 보니..어디 다치는 일은 부지기수.

그때마다 흉터가 남지 않을까 늘 걱정이었는데..흉지지 않는 비법이 대공개 되었으니 눈 똑바로 뜨고 열심히 읽어 보았어요.

대부분 사람들이 갖고 있는 흉터의 36%는 초등학생 때 생긴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활동량이 가장 많을 때이니 당연한 결과이겠지요.

 

흉터는 왜 생기는 것이며, 흉터가 잘 생기는 부위, 상처가 나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일,

상처를 흉터없이 치료하는 비법 등이 꼼꼼하게 실려 있어요.

특히 저는 상처가 나면 소독약을 우선 발라 주었었는데..소독약이 우리 몸의 면역세포와 재생 성분도 죽일 수 있다고 해요.

소독 대신 흐르는 물이나 식염수로 상처 부위를 씻어 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 외 베었을 때, 데었을 때, 물렸을 때, 삐었을 때에 대한 대처법도 알아볼 수 있어요.


 


어린이 과학동아 내용 중에서 흥미롭게 보는 섹션 중 하나가 바로 '헷갈린 과학'이예요.

이번 호에는 골뱅이와 우렁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네요.

골뱅이는 나선 모양의 껍데기를 가진 연체동물 중 고둥, 다슬기, 우렁이 등을 아룰러 부르는 사투리라고 해요.

특히 우리가 먹는 골뱅이는 '물레고둥'과 '큰구슬우렁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으면서 과학상식을 자연스레 쌓을 수 있는 어린이 과학동아의 '학습만화'.

저희 아들도 책 받은 날 모두 읽어 버릴 정도로 잼있게 보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 기사 중에 '꿈을 담은 피규어'라는 주제도 있어요.

직접 아이들과 피규어를 만들어 보고 싶네요~^^

 


어린이 과학동아의 별책부록인 '선생님도 놀란 초등수학 뒤집기' 이번호에서는 '합동과 닮음'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특히 요 '초수뒤'는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성우출판 홈피에 들어가셔서..어린이과학동아 독자 인증번호를 넣으면 기간내에 무료로 동영상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두 분의 선생님이 번갈아 강의를 하시는 듯 한데..제가 직접 들어보니 재미있고 이해도 잘 되는 강의예요~

 


아이들 교과 과정에 맞춰서 동영상 강의를 들어도 좋고,

홈스쿨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수학강의예요~

어린이 과학동아 독자들은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 넘 좋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