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60분 부모 : 행복한 육아 편
EBS 60분 부모 제작팀 지음 / 경향미디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EBS 60분 부모
행복한 육아 편
경향미디어
아이 둘을 키우는 전쟁같은 육아에서 힘빠지고 슬프고 약해지고..때론 화가 날 때도 있지만..
늘 노력하는 자세로 힘을 내고..행복한 육아를 하려고 애쓰고 있어요.
그 가운데 저에게 가장 힘이 되는 것은 주위의 친구나 지인들의 조언과 좋은 육아서를 읽는 것이예요.
'60분 부모'라는 프로그램은 사실 제대로 앉아서 끝까지 시청해 본적이 없고 흘려서 본 적은 있어요.
워낙에 TV시청을 잘 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주위 친구들이 이럴 땐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며 육아에 관해 조언을 해 줄 때면 제가 어디서 들은 정보냐고 물어 보거든요?
그럼 어김없이 대답은 '60분 부모'를 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참 좋은 프로그램이구나..', '나도 꼭 시청해야겠다.'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또 바쁘게 일상을 지내다 보니 TV를 보는 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TV를 못 본 저같은 부모들은 <EBS 60분 부모>를 꼭 읽어봐야 할 것 같네요.
TV를 시청하더라도 육아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이 잘 담겨 있어 평소에 수시로 읽고 적용하고자 하시는 부모들도 물론 필독~!


이 책의 목차를 훑어 보고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 나가면서 정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왜냐하면..그동안 제가 육아를 하면서 궁금했던 것들이 속시원히 뻥~ 뚫리는 기분이었거든요.
어쩜 제게 필요한 정보들이 쏙쏙 들어 있는건지..정말 놀라웠어요.
그동안 방송을 놓친 것이 아쉬울 정도였네요. 그나마 이렇게 책을 읽어볼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했습니다.
영어 교육, 경제 교육, 예체능 교육, 효과적인 독서법.
올바른 훈육, 아빠 육아, 아이 신체 건장에 대한 모든 것.
여러 문제 행동들에 대한 진단과 해결법 등..
정말 육아를 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이 총망라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어느 것 하나 빼고 읽을 것이 없습니다.
중간 중간에 설명하는 데 있어서 실제 사례를 적용하여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도 쉬웠어요.
저 같은 경우에..큰아이 집중력 향상 문제와 예체능 교육, 올바른 훈육에 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읽었어요.
초등학교 2학년인데 피아노 교육이 늦은 건 아닌지..미술교육은 시작해야할지 현재 고민중이었고,
아들 둘을 키우다 보니 늘 욱하고 아이들 앞에서 화를 뿜어 낼 때도 많았기에..올바른 훈육에 대한 내용을 읽으면서 반성도 하고,
앞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고 나아가야할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 보았어요.
왜 EBS 60분 부모가 부모들의 필수 시청 프로그램이 되었는지..뒤늦게 알게 되었네요.
EBS 60분 부모를 책으로 만나게 된 것이 저에게는 큰 행운이자 선물입니다.
앞으로 행복한 육아를 할 자신감이 생겼네요..자주 책을 보며 열심히, 꾸준히 공부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