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2.6.1 - 11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2/6/1 Vol.11)

동아사이언스

 


어린이 과학동아는 초등용 과학잡지로 월 2회, 격주(1일자, 15일자)로 출간되고 있어요.

매달 2번씩 만나는 과학잡지를 아이는 엄청 기다리며 즐독하고 있답니다.^^

역시 이번 11호 2012년 6월 1일자도 만나서 읽어 보았는데요..

이번 호는 다른 호와는 달리 특별한 의미가 있어요.

큰아들이 어린이 과학동아에 실렸거든요~ㅎㅎㅎ

자신의 얼굴이 나와서 일까요..왠지 부끄러워하는 듯..지난번처럼 책에 확 덤벼들지를 못했어요.


 


이번에도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관련 내용과 정보, 만화들이 가득가득 실려 있네요~

재미있는 내용들을 살짝 살펴 볼게요~


 


아니 TV가 브라운관을 거쳐 LCD, LED를 거쳐 OLED TV가 탄생되었다는 소식~!

어린이 과학동아를 보고 처음 안 사실이네요.

OLED TV는 스스로 빛을 낼 수 있어서 조명이 들어 있지 않아도 되고, 그래서 두께가 아이폰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네요.

이 소식을 저희 남편이 알면 당장 TV바꾸자고 할텐데...벌써부터 걱정이네요..ㅎㅎㅎ

TV를 비롯한 전자제품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데...아...저도 이제 다이어트에 돌입할까 봐요~ㅎ


 


마늘 속에 들어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고, 각종 병균들을 무찌른대요.

항암효과도 있고 말이죠. 하지만 매운 맛 때문에 우리 어린이들이 잘 못 먹게 되는데...

익혀서 먹으면 매운 맛이 덜하답니다. 익혀도 영양성분은 그대로라니 많이들 익혀 먹자구요.

 

담백한 비스킷, 햄, 잼 바른 빵과 같은 음식은 바닥에 떨어뜨린 후 3초 안에 주워 먹으면 세균 번식으로부터 안전하대요.

재미있는 사실이네요. 하지만 집안 바닥에서만 유효합니다.ㅎㅎㅎ


 


이번 호의 '헷갈린 과학' 코너에서는 '진달래 vs 철쭉'.

정말 비슷하게 생긴 꽃들이라 매번 저도 헷갈렸는데 덕분에 시원하게 궁금증이 풀렸네요~

진달래는 잎이 나기 전에 꽃이 피고, 철쭉은 꽃과 잎이 함께 핀대요.

확실하게 구분하는 방법이네요~ㅎㅎ


 


<자유탐구 완전 정복, 섭섭박사가 간다!>

섭섭박사가 간다는 1일자 마다 실리는 코너예요.

섭섭박사 블로그(http://sboy.blog.me/20158079310)에 가면 코너 참여 신청도 하실 수 있어요.

바로 요 코너에 실린 아이가 저희 큰아들이랍니다. 하하핫~^^

섭섭박사님을 만나서 '고백카'를 만들며 즐겁고 재미난 시간 보냈어요.

평생 기억될 멋진 추억이 되었네요~^^


 


어린이 과학동아에서 학습만화를 빼 놓을 순 없지요.

재미난 만화를 보다 보면 어느새 과학 상식이 쑥쑥~!!


 


요즘 기대도 많고 말도 많은 '2012 여수 세계 박람회' 소식도 들어 있어요.

역시나 어린이 과학동아에서 발빠르게 다녀 오셨네요~ㅎㅎ

안그래도 한번 가 볼까 하던 참인데 사전에 미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별책부록 - 선생님도 놀란 초등수학 뒤집기>



이번 호에서 만날 수 있는 수학은 '어림하기'예요.

초등수학 뒤집기 책은 상당히 꼼꼼한 설명과 내용을 담고 있어서 개념잡기에 엄청난 도움이 된답니다.

저희 아들과 함께 공부할 날이 어서 왔음 좋겠네요.

 


어린이 과학동아 독자라면 '초등수학 뒤집기' 동영상 강좌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데요.

성우출판 홈피에 가셔서 인증번호 입력하면 끝!!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쉽고도 재미나게 강의해 주시네요.

 

 

어린이 과학동아 다음 호를 또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