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사회 공부 생활 속 진짜 공부
과수원길 지음, 김영수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 모임 감수 / 현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 속 사회 공부

현북스

 


큰아들이 현재 초등학교 2학년인데..주위에서 들리는 말에 의하면..

초등 3학년부터 배우는 사회과목에 의해 성적이 좌지우지될 만큼 사회과목 공부가 관건이라고 하더라구요.

국어나 수학은 워낙에 요즘 아이들이 많이 공부하고 있고, 기본은 다 비슷한 듯 한데..

특히 사회나 과학같은 과목은 이해를 잘 해서 공부를 잘 해 나가지 않으면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사회나 과학영역의 책들을 많이 읽혀 보려고 노력중이예요.

 

사회과목에서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이유는 아마도 사회관련 용어들이 어렵고, 개념을 이해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안그래도 이해하기 어려운 사회를 딱딱하고 지루하게 받아들이면 큰일이겠지요.

요즘 쏟아지는 책들 중에서 내 아이가 재미있게 읽으면서 그 안에 담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을 찾아야 해요.

그런 책들 중 한 권을 소개할까 합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이 학습을 멀리할 순 없고..그렇다고 딱딱한 형식의 책을 읽자니 그것도 힘들고..

그래서 요즘은 만화형식을 가진 학습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생활 속 사회 공부'라는 이 책도 일단 사회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 주는 만화가 우선 나옵니다.

두 페이지 정도에 걸친 만화를 읽으면서 어떤 일이 생겼고,

그 일이 어떻게 된 것인지에 대해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가지게 되요.

그리고 만화 뒤에 나오는 교과 연계 관련된 내용의 설명을 읽고..

'따라 해 볼래?'라는 코너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어요.

특히 엄마인 저로서는 이런 견학이나 체험활동 하는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

책에 이렇게 내용과 관련된 정보가 자세히 수록되어 있으니..그냥 행동에 옮기기만 하면 되니 넘 좋아요~

사회 공부는 그냥 책으로만 하는 것 보다 책을 보고 체험까지 연계했을 때 더 즐겁고 유익한 공부가 되는 거잖아요.

 

사회원리 20가지를 알고 경험 할 수 있는 책!

아침에도, 점심에도, 저녁에도 사회 공부에 풍덩 빠지게 해 주는 신기하고도 재미있는 책!

이 책 덕분에 사회 공부 걱정 크게 덜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