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빵 ㅣ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김용세 지음, 이상미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수학빵
와이즈만 Books
수학빵은 초등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미있는 수학동화예요.
이 책의 주인공은 '문수맹'..수학을 잘 못하는 아이이기 때문에 '수맹'이랍니다.
수학 쪽지 시험을 빵점을 맞고 집으로 돌아온 수맹이는 헐크로 변한 엄마와 맞대면을 하고 기가 죽었어요.
앞으로 빵점 맞을 거면 나가서 붕어빵 장사라 하라는 엄마 말씀에..
기회다 싶어 수맹이는 집을 나와 버립니다.
그길로 집을 나선 수맹이는 마침 배가 고프던 찰나에 빵을 파는 아저씨를 만났는데..
아니나 다를까..아저씨가 파는 빵은 수학빵이래요~
숫자 모양의 빵,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기호를 닮은 빵들, 다양한 도형 모양을 한 빵 등...
정말 수학빵들이 맛있는 냄새를 솔솔 풍기고 있었어요.
더군다나 수학을 빵점 맞은 아이는 꼭 먹어봐야 한다나요??
수맹이는 그렇게 우연히 수학빵 아저씨를 만났고...아저씨와 친해져서 수학빵도 얻어 먹고..
수학빵과 함께 수학의 개념을 자연스레 깨우치게 되어요.
수학빵 아저씨는 엄마와는 달리..수맹이를 칭찬해 주시면서 차근차근 수학에 대해 설명해 주셨고...
수맹이에게 잠재된 수학적 사고력이 시동을 걸기 시작했어요.
수맹이는 친구 수미와 봉두와 함께 수학빵 아저씨로부터 재미난 수학의 세계에 눈을 뜨게 된답니다.
수학빵이라는 기발한 소재가 담긴 재미난 이야기를 읽다 보면..
정말 수맹이처럼 수학에 자신이 없는 어린이들도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수학 공부를 할 때..정말 수학빵을 만들어 먹으며 공부하면 더 잘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수학빵과 함께 배울 수 있는 수학개념으로는요~
1000부터 10000까지의 수와 자릿값, 삼각형, 사각형, 원과 같은 평면도형,
들이와 무게 등의 단위, 나눗셈 등이며..초등 교과 3학년 1학기, 2학기 수학과 연계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개념을 터득하도록 도와 주는 이런 종류의 수학동화라면 아이들이 얼마든지 즐겁게 수학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전 개인적으로...아이의 수학 성적에 벌컥하여 헐크로 변하는 매정한 수맹이 엄마같은 엄마이기 보다..
수학에 흥미와 재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멋진 수학빵 아저씨 같은 엄마가 되어 주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