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15세 전에 꼭 끝내라! -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 시즌 2
정찬용 지음 / 씽크스마트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영어 15세 전에 꼭 끝내라!

English, get it done before 15!

씽크스마트

 


아이들 영어교육에 대한 고민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큰 아이에게 처음 영어를 접하게 해 준 만 3세경 부터 9세가 된 지금까지 영어교육을 올바르게 잘 해 온 것인지도 의문이고,

앞으로는 또 어떻게 해 주어야 즐겁게 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을지...늘 고민이랍니다.

그래서 요런 영어관련 교육서들은 눈에 불을 켜고 보는 편이지요.

이번에 읽은 책, '영어 15세 전에 꼭 끝내라!'도 정말 정독해서 읽었어요.

문장 하나 놓칠세라, 슬쩍 그냥 읽고 넘어가지 않기 위해 메모하고 밑줄 쳐 가면서 열심히 말입니다.

 

아직 큰아이가 15세 전이라 다행이라는 생각을 갖고..처음 영어를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신중하게 천천히..

그렇게 책에서 눈을 떼지 않고 틈틈히 읽어본 결과..

이 책에서 제시해 준 영어교육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교육법을 써 왔다는 것에 안도감이 들더군요.

하지만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많았기에 잘 숙지해서 놓치지 않도록 해야겠단 다짐을 했습니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15세 전에 꼭 영어를 끝내기 위한 기본적인 큰 틀은..

영어의 소리를 체화하고 나면 영어로 쓰고 토론하고 발표하게 하고, 전문적인 스킬을 훈련하는 것!

그리고 각각의 과정에 맞는 구체적인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일단 영어 소리에 익숙해져야 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영어학습법이라고 강조하고 있어요.

영화를 자막없이 그냥 보기, 단어사전 없이 영어책 읽기, 오디오북 활용하기 등등...

꾸준히 소리에 노출하면 언젠가는 저절로 뜻을 알게 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더 나아가 영어로 말하고 싶을 정도로 입이 근질거질 경지에 이른다고 자신있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책에 빠져 계속 읽다보니 정말 이렇게만 하면 영어는 걱정없이 성공할 것 같은 확신이 생기게 되었네요.

학원에는 보낼 필요 없다는 제 생각이 굳혀져 버렸어요.

 


그리고 지은이는 현실적인 우리 나라 영어교육법에도 따끔하게 일침을 가하고 있어요. 거침없이...

파닉스교육, 문법교육, 조기 영어 유치원 교육, 전화영어, 화상영어, 영어레벨 테스트 등에 흔들리지 말라는 확고한 주장에

주위의 여러 상황들에 흔들리는 제 마음이 좀 다잡아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 말라는 말 속엔...흔히 틀에 잡힌 우리나라식 영어 공부방식을 버리라는 뜻이 들어 있는 것 같아요.

15세 이전에 영어를 끝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시절...

절대 놓치지 않도록..아이와 즐겁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야 겠어요.

 

영어교육에 대한 제 생각과 방법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 고마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