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당당 선거 - 반 회장 선거에서 부모가 도와줘도 괜찮을까?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4
이여니 지음, 김정혜 그림 / 동아엠앤비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04

정정당당 선거

과학동아북스

 


지난 달에 국회의원 선거가 있었지요. 아이들과 함께 가서 선거에 참여를 했었는데요..

아이들에게 우리나라 선거제도에 대해서 직접 알려주고 간접경험하게 해 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닌가 싶어요.
아이는 물론 직접 선거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그냥 옆에서 지켜볼 수 밖에 없었지만..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는지 이것저것 선거에 대해서 물어 보더라구요.

꽤 깊이 있는 대답을 해 주어야 할 때는 저도 모르는 부분에서 막혀 버리니 곤란하기도 했네요~^^;;

그래서 아이의 질문에 답을 해 주는 또 다른 방법으로..함께 관련 책을 찾아 읽어 봅니다.

이 책, '정정당당 선거'는 선거에 대한 모든 것을 아이와 함께 알아 보기에 참 좋았어요.

 

 

 

선거라는 다소 딱딱하고 재미 없는 주제를 아이들이 흥미롭게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동화가 실려 있어요.

동화를 읽다 보면 선거에 대해서 자연스레 술술 이해가 되더라구요.

 

꼬마 마법사들 중에서 대장을 뽑아야 하는데 서로 아웅다웅대느라 대장 뽑기를 제대로 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선생님이 인간 세상으로 가서 선거를 알아 오는 꼬마 마법사가 대장이 될 거라고 하셨어요.

뿌마, 또마, 뚱마, 투마..네 꼬마 마법사는 각자 인간 세상으로 가서 선거에 대해 알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과연 누가 대장이 될 수 있을까요??

 

총 5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장의 이야기 중간과 끝에는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글박스들이 있어요.

또 각 장 끝에는 '토론왕 되기'라는 코너가 따로 있어서 주제에 따른 깊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나아가 자신의 언어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줍니다.

토론왕 되기의 주제로는 프랑스 대혁명, 선거구와 게리멘더링, 과학적 통계로 보는 여론의 재미 등이 있어요.

재미있는 동화로 자연스레 흥미와 호기심을 일으켜 주고,

그 속에 담긴 다양하고 꼼꼼한 정보들을 읽어 봄으로써 통합적인 사고력을 높여 주어요.

또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국어, 과학, 역사, 지리, 사회, 예술 등 아이들이 습득해야 할 영역들을 골고루 다루고 있다는 거에요.

즉..초등학생들이 꼭 읽어 보아야 할 필독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꼭 만나 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