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 셰익스피어 예술 학교 1
노경실 지음, 권재준 그림, 유수미 희곡 각색,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 파랑새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셰익스피어 예술 학교

햄릿

파랑새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To Be or Not to be)

햄릿의 대사 중에서 널러 알려져 있는 유명한 대사지요.

하지만 딱 거기까지! 햄릿이라는 작품에서 제가 알고 있는 건 그 명대사 뿐이었어요.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읽어 보거나 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이 책을 읽으면서 너무나 뿌듯하고 기뻤어요.

더군다나 아이에게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알게 해 주다니...너무 자랑스러운 독서를 했답니다.^^

 

원작을 어린이들이 읽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어휘도 되도록이면 순화시켜 놓은 듯한 느낌이었어요.

그럼에도 원작의 느낌은 잘 살린 듯 하네요.

전 이 책을 읽는 내내..앞으로 후대에도 길이 남을 최고의 고전을 아이와 함께 읽어볼 수 있다는 감동에 벅찼어요.


 


햄릿은 희곡작품으로 총 5막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2세기 덴마크의 왕가에 벌어진 끔찍한 살인극과 복수극...햄릿의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됩니다.

어느 날..왕궁 근위병들 앞에 유령이 나타났어요. 깜짝 놀란 근위병들은 왕자 햄릿에게 달려가 그 기의한 소식을 전합니다.

그리고 햄릿은 그 유령이 돌아가신 아버지, 선왕의 모습을 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요.

아버지의 영혼과 마주한 햄릿은.. 지금의 왕이자 삼촌인 클로디어스 왕이 선왕을 독살했다는 사실을 듣고 또 한번 놀랍니다.

그리고 햄릿은 아버지의 원수를 갚겠다고 맹세하지요.

 

그리고 그 후..햄릿은 클로디어스 왕에 대한 복수심, 그에 따른 마음의 무게..

그리고 아버지를 잃은 슬픔,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미움..연인 오필리어와의 사랑..

그 모든 고뇌 속에서 번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런 햄릿의 이야기에 우리는 푹 빠져 들었어요.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형을 죽이는 왕의 잔인함이나 남편과의 사랑을 저버리고 실세를 쫓아 재혼하는 왕비,

아버지를 잃은 슬픔에 자살을 선택한 오필리어 등..

아이가 이해하기에 다소 과한 내용도 없지 않아 있지만..셰익스피어 원작이 그러하기에..

세계 최고의 희곡 작품을 경험하게 해 준다는 측면에서 본다면..충분히 아이들과 읽어볼 만 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좀 더 커서 이 책을 읽을 때는 지금과는 다른 감흥을 얻을 수 있겠지요~

 

 


막과 장으로 이루어져 있긴 했지만..처음에는 동화형식으로 햄릿을 읽어볼 수 있구요..

이렇게 본 이야기가 끝이 나면..희곡 형식 그대로 작품을 다시 한번 더 읽어볼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역할을 나누어 연극을 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아! 그리고 햄릿을 연극으로 들어볼 수 있는 오디오도 책 속에 들어 있답니다.^^

너무 멋진 책이 아닐 수 없네요~~

 

아이와 저는 이 책을 통해 셰익스피어의 햄릿을 처음 만났고..서로 다른 이해와 감흥으로 햄릿을 해석해 볼 수 있었어요.

"셰익스피어 예술 학교" 시리즈 다른 책들고 꼭 만나볼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