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툰 과학스쿨 +E 2012.3
아이툰 과학스쿨 편집부 엮음 / 새론p&b(잡지)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아이툰 과학스쿨 +E

3월호

 


과학잡지인 아이툰 과학스쿨은 한글판과 영어판이 함께 출간됩니다. 그래서 영어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과학잡지라고 할 수 있겠지요~

한 달에 한 번 만나는 아이툰 과학스쿨 3월호를 만나 보았어요. 과학에 대한 흥미가 상당한 아들이 반가워하며 읽어 주었어요.

과학상식을 자연스레 얻을 수 있는 재미난 학습만화가 주를 이루고 있고요, 초등학교 교과와 연계된 내용들이 많아 유익해요.

아직 저희 아들은 초등학교 2학년이지만..꾸준히 읽으면서 과학에 대한 지식을 쌓아 두면

3학년부터 배우는 과학교과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야흐로 봄!! 봄이 되면 어김없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동물들이 있지요.

겨울잠에 대해서 알아 보고, 어떤 동물들이 겨울잠을 자는지 생생한 사진과 함께 살펴볼 수 있어요.

박쥐는 매달린 채로 겨울잠을 자고, 체온을 항상 0~5℃를 유지하며 드물게 숨을 쉬고 기절한 듯 잠을 잔대요.^^

 

 


만약 지구가 돌지 않고 멈춰 버린다면?? 에 대한 주제를 다루면서..

그와 관련된 만화를 통해 사계절이 왜 생기는지에 대한 과학 상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달의 과학자 코너에서는 파브르에 대해서 자세히 읽어 볼 수 있고요,

촛불은 색에 따라 온도와 밝기가 달라진다는 흥미로운 사실도 익힐 수 있어요.

꽤나 심도 있게 다루고 있어서 과학적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이 선호할 것 같네요.

 

그 외에도 많은 과학 상식들을 재미있게, 흥미롭게 다루고 있어서 읽다보면 저절로 과학이 재미있어 질 거예요.

한글판 뒤쪽에는 '몰입영어'코너가 꽤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과학을 영어로 배운다는 멋진 발상에 동참할 수 있어요~^^


 

 

영어판에서는 한글판에서 읽는 내용을 영어로 다시 한번 훑어 봄으로써 영어 학습도 할 수 있어요.

만약 영어판으로만 본다면 아이들은 어렵게 느끼면서 읽기를 거부할 수도 있겠지만..

한글판에서 이미 읽은 내용을 영어로 다시 볼 수 있으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영어를 익히는 재미도 함께 찾을 수 있겠어요.

함께 잘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네요~^^

 

매달 만나는 '아이툰 과학스쿨 +E'로 과학과 영어..두 마리 토끼를 확실히 잡을 수 있겠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