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18
도널드 크루스 그림, 로버트 칼란 글, 오지명 옮김 / 시공주니어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비 (Rain)

시공주니어

 


이 책은 예전에 큰아이가 3~4세경에 영어책으로 먼저 만나 보았던 책입니다.

워낙에 도널드 크루즈의 책을 좋아해서 그 분의 책은 거의 원서로 소장하고 있거나, 도서관에서 많이 빌려 보았었지요.

심플하면서도 임팩트가 있는 도널드 크루즈의 그림세계에 아이가 푹 빠져 있었어요.

이제 둘째가 '비'를 한글책으로 만나보게 되었네요~

사실..이 책은 처음에 느낀거지만..모든 언어의 벽을 뛰어 넘는 그림책 같습니다.

한글이든 영어이든, 그 어떤 다른 언어이든 상관없이..아이들이 그림으로 책을 읽을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심어 주는 진정한 의미의 그림책이 아닐까 싶어요.^^


 


파란 하늘..하늘이 책에 담겨 있네요.

파란색을 보며 하늘을 떠올리게 되고, 하늘이 파랗다는 걸 새삼 느끼게 해 주지요.

파랗기만 한 하늘에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이들은 이 페이지를 보며 이미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을 겁니다.


 

 

해가 사라지고 구름이 끼더니..파란 하늘이 회색 하늘로 바뀌고..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초록, 검정, 빨강, 주황, 갈색, 보라, 하양...비가 내리는 풍격 속에 색깔이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은 유독 글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그림에 집중하게 되는데요~

그림 속 비가 Rain이라는 글자로 이루어져 이미지화 되어 있어요.

무질서한 듯 질서있게..경쾌하게 내리는 비를 문자로 표현해 낼 수 있다니...정말 놀라웠어요~

자세히 보면 Rain글자의 굵기가 다르며 일정한 패턴을 갖고 있어요. 덕분에 내리는 비의 리듬감을 잘 느낄 수 있었어요.

 

비오는 풍경을 색깔과 함께 잘 담아 놓은 책이지요~

역시 도널드 크루즈라는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책을 읽어 주는데(사실 읽을 건 없지만요~)..아들이 그림 보느라 좀처럼 페이지를 넘기지 않았어요.

아이의 표정에서 저는 아이만의 상상의 세계가 열렸다는 걸 알 수 있었네요~

 

그림에 매료되어 그림이 열심히 봐지는 책~

진정한 걸작 그림책...'비'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