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 마녀의 수리수리 약국 - 제1회 비룡소 문학상 수상작 난 책읽기가 좋아
김소민 지음, 소윤경 그림 / 비룡소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캡슐 마녀의 수리수리 약국

난 책읽기가 좋아 2단계 - 비룡소

 


김소민 글 / 소윤경 그림

 

표지의 재미있게 생기신 할머니가 캡슐 마녀예요.

제목과 표지 그림만 보았을 때, 이 책에 담고 있는 내용은..

마녀가 부리는 마법이 주가 되어 마녀와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벌어질 거라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책을 읽어 가면서 저의 그 예상은 즐겁게 깨져 버렸어요.

동동이란 이름을 가진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어 펼쳐지는 스토리 전개와 빵 터지는 웃음거리가 함께 하고,

캡슐 마녀의 캡슐 때문에 동동이와 아빠의 영혼이 뒤바뀌어 버린다는..다소 황당한 사건이 주된 소재예요.

 

 

 

2살이나 어린 동생 묘묘는 동동이보다 몸이 튼튼하고 씩씩한 태권소녀예요.

동동이는 동생 묘묘와 함께 태권도 대련을 펼쳐질 내일이 마냥 두렵기만 했어요.

동동이 아빠는 시장 끝에서 약국을 하시고, 그 약국의 이름은 '동동묘묘 약국'이예요.

약국 이름이 너무 재미있지요?

학원에 다녀와 아빠 약국으로 간 동동이는 깜짝 놀라게 되요.

아빠 약국 간판이..'캡슐 마녀의 수리수리 약국'으로 바뀌어 있고, 왠 할머니 한분이 약사 가운을 입고 계셨어요.

그 할머니는 캡슐 마녀라고 하네요. 캡슐 마녀의 약국 안에는 여러 투명한 병에 알록달록 캡슐들이 가득 담겨 있었어요.

그 캡슐들 중 유독 할머니가 힘들여 만든 캡슐이 있었으니..

그 캡슐은 바로 바로..이름하야..영혼이 바뀌는 캡슐!!

동동이의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묘묘와 영혼이 바뀔 수 있다면 태권도 대련에서 이기는 건 시간문제니까요~

동동이는 캡슐 마녀와 위험한(?) 거래를 하고야 맙니다.

빨간 캡슐 한 알과 파란 캡슐 한 알을 받아 든 동동은 캡슐 마녀에게 게임 아이디와 비번을 알려 주었어요.

집으로 돌아온 동동이는 캡슐 마녀가 건네 준 복용 주의사항을 읽어 본 후 묘묘에게 캡슐을 먹일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캡슐이 든 빵을 먹은 사람은 묘묘가 아니라 아빠였으니....

동동과 아빠의 영혼이 뒤바뀌어 버립니다...

 

그때부터 펼쳐지는 재미난 에피소드들..

아빠인 척..행동하고 말하는 동동이의 모습이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특히 진짜 아빠대신 맞선을 보게 된 민숙자 아줌마와의 웃지못할 사건들!

9살, 5살 두 아들들과 함께 책 읽으면서 계속 깔깔깔 웃으며 봤답니다.

 

영혼이 뒤바뀌는 재미난 설정 아래..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고,

가족과 함께 느끼는 희망과 행복을 캐슐마녀가 캡슐 속에 담아 전해 주는 따뜻하고도 유쾌한 이야기랍니다.^^

'캡슐 마녀의 수리수리 약국'..아이들과 제가 완전 반해버린 완소 책이네요~

맛깔스럽고 유머러스한 글에 매료되어 버려서..김소민 작가의 팬이 되었어요~

벌써부터 다음 책이 넘 넘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