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는 일 가슴 설레는 일 - 디즈니랜드 야간 청소부의 감동실화
가마타 히로시 지음, 임해성 옮김 / 엘도라도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내가 하는 일 가슴 설레는 일

디즈니랜드 야간 청소부의 감동실화

엘도라도

 


가마타 히로시..그는 자신의 꿈을 향해 안정된 직장을 버렸어요. 그리고 그 꿈을 실현했답니다.

그가 꿈의 일터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얻은 기쁨과 만족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고,

그가 전해 준 희망과 꿈의 메시지를 통해 여러 감동적인 이야기를 엮어 냈어요.

가마타가 가진 꿈은 바로...디즈니랜드에서 일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것!

디즈니랜드에서 만큼은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그런 꿈의 무대를 만들어 내는 것!

그가 디즈니랜드에서 했던 일은...기획이나 영업이 아닌 야간 청소부였습니다.

야간 청소부? 언뜻 이 직업을 떠올리면 누구나가 하찮은 일, 지저분하고 보잘것 없는 일, 배운 사람이 할 수 없는 일 등등

청소부에 대한 안 좋은 선입견들을 마구 쏟아낼 거예요.

요즘 직업의 귀천은 많이 따지지 않는다고들 하지만 아직 그런 선입견들까지 사라지진 않았잖아요.

사실 저또한 청소부라는 자리가 그다지 위대해 보이지 않았어요..

일본 디즈니랜드 야간 청소부가 가진 꿈은 무엇이며..어떤 감동이 있는거지? 하는 궁금증으로 이 책을 펼쳐 들었습니다.

청소부가 이루어낸 꿈이라면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음도 들었구요.

 

며칠에 걸쳐 조금씩 읽고 이 책을 덮는 날...

나도 내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일을 꼭 찾고 싶다! 내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일이라면 야간 청소부인들 어떠하리..

그 일로 인해 내 가슴이 뜨거워지고, 내가 행복해지고, 다른 사람도 함께 행복해 질텐데...

가마타 히로시도 처음에 막연히 디즈니랜드에서 일하고 싶었던 꿈을 야간 청소부로 배치 받으면서 포기하고 싶어했어요.

하지만 그의 그런 생각을 한순간에 청소에 대한 열정으로 바꾸어 준 멘토를 만나게 되지요.

그 이후 가마타 히로시는 자신의 일 뿐만 아니라..다른 동료들, 후배들에게까지 그의 행복 철학을 전해 줍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까지요...

 

포기하는 순간이 한계이다..

꿈은 결국 이루어진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정말 소중한 가치를 배웠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삶에서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을 하게 하고..

모두 행복한 꿈을 꾸게 해 주는 멋진 책이네요..

 

"여러분은 누군가에게 감동을 주는 사람입니까?"

"여러분에게는 어떤 꿈이 있습니까?"

이 책과 함께 나의 꿈을 향해 열정을 쏟아내는 그 날을 꿈꿔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