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의 창의 스케치북 진선아이 스케치북 시리즈
한나 코헨 글, 베스 군넬 외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소녀의 창의 스케치북

진선아이

 


<소년의 창의 스케치북>에 이어..<소녀의 창의 스케치북>도 함께 만나 보았어요.

그냥 성별 상관없이 모든 아이들이 자유롭게 그려보는 활동북이 진선에서 나왔었던 걸로 아는데요.

이렇게 '소년'과 '소녀'가 각각 따로 활용할 수 있게 책이 구분되어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남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과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은 아무래도 다르더라구요.

요 창의 스케치북은 소년과 소녀들이 선호할 만한 그림그리기 주제를 잘 담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답니다.

 

 


이 책을 만나는 소녀의 마음이 환해지게 만들어 줄 멋진 문구~

이 책의 주인은 바로 너야! 바로 너~

아이들이 이 책에 애착을 갖고 아끼며 마음껏 그려볼 수 있는 비밀 그림 스케치북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저희 집에는 아들만 둘이라서..'소녀 창의 스케치북'에는 음...'소년 창의 스케치북'만큼 큰 반응을 보이진 않았어요.

그게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네요. 소녀들은 소녀 창의 스케치북을 좋아하게끔 만든 것이니까요~

그래서 아직 마음만은 소녀인...ㅋㅋ 제가 이 책을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그림은 아주 정성스럽게, 색깔은 아주 꼼꼼하고 예쁘게 칠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들 정도로

예쁘고 아기자기 한 그림들이 한가득이예요.

이 늙은 소녀(?)의 마음까지도 즐겁게 만들어 주는 '소녀 창의 스케치북'입니다.^^


 

 

여자 아이들은 특히 그림 그리고 색칠하는 걸 더 좋아하는 성향이 있잖아요.

이 책을 펼쳐들면 아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그림 그리고 꾸미게 될 것 같아요.

마음껏 소녀들의 창의력을 펼쳐볼 수 있을 거예요~

 

저희집 꼬맹이와 함께 이 책을 활용해 보았어요.

선뜻 나서서 그려보려고 하지 않기에..제가 먼저 싸인펜과 색연필을 들고 정성스럽게 그려 보았어요.

그랬더니 아이도 쓰~윽 다가와 그려 보네요.


영화 장화신은 고양이에 푹 빠져 있는 아들..달걀 껍데기 그림을 보자 마자 '험티 덤티'를 그려보겠다고 하네요.

팔, 다리, 얼굴을 그려 주고..색칠은..대충했어요.^^

 

알껍데기를 예쁘게 꾸며 보는 그림인데요..

무늬가 그려져 있는 부분을 일단 다양한 색으로 색칠을 해 보았더니..멋진 작품처럼 되었어요.

 

 

창의력이 부족한 저는...음..알껍데기에 사람 얼굴들을 그려 넣었어요.

우리 가족얼굴, 해골, 좀비까지..ㅎㅎㅎ

그림 보고 얼굴 찾아 보기 놀이도 해 보았네요~~

 

디테일하게 그리려면 끝도 없이 멋지게 그려볼 수 있단 생각이 들었어요.

유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또 어떤 소녀라도 손을 대면 예쁘고 멋진 작품이 완성되는..

그런 마법 같은 책~ '소녀 창의 스케치북'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