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시리즈 G2 - What Your Second Grader Needs to Know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The Core Knowledge)
E. D. Hirsch, Jr. 지음 / 원더앤런(Wonder&Learn)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What Your Second Grader Needs to Know : G2

Wonder & Learn

 


요즘의 조기 영어교육은 거의 필수적이라 할 만큼 어릴때부터의 영어교육이 중요시, 당연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저또한 어려서 모국어 외의 다른 외국어를 배우고 습득하기가 가장 효과적이라 믿고 있기에..

아이들 영어교육을 일찍부터 시작했습니다.

특히 큰아이는 3세때부터 영어그림책 노출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쭈~~욱 영어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홈스쿨과 영어학원을 병행하면서 이것저것 참 많은 교재를 보았습니다.

학원에서도 파닉스를 떼고 어느 정도 리딩과정을 밟고 나면 '미국초등 교과서'를 가지고 수업을 합니다.

큰아이가 미국 초등 교과서로 수업을 해 본 적이 있었는데..아이가 참 재미있어 했습니다.

왜냐하면 자기 또래 미국 아이들이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미국이란 나라의 교육, 문화, 역사, 환경 등이 어떠한지에 대해서도 어렴풋이나마 배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미국 교과서로 공부를 하면서 더 영어공부에 박차를 가할 수 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학원에서 가르치는 미국교과서 수업은..미국에서 미국아이들이 미국 교과서로 배우는 수업과는 같을 수가 없습니다.

미국 교과서를 가지고 한국식 영어교육법을 적용하다 보니..아이는 힘들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미국교과서로 수업하는 걸 그만 두었었어요.

하지만 미국교과서를 꾸준히 보고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은 늘 갖고 있었답니다. 아이가 재미있어 했기 때문이죠.

 

원더앤런에서 나온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G2>는 Grade2에 해당하는 미국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핵심 내용을 모아 놓은 책입니다.

그 사실 만으로도 아이에게 보여줄 충분한 이유가 되는 책이지요.

 

 


일단 이 책을 손에 쥐고는 걱정이 앞섰어요.

아이에게 그냥 들이밀 것이냐..아님 부족한 실력의 엄마가 먼저 훑어 볼 것이냐...

전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영어만이 빼곡한 두꺼운 책이 아이에겐 부담이 될까봐서요..

그래서 제가 용기를 내어 책을 펴 들고 천천히 보고 읽어 보았습니다.^^

 

이 책에는 총 6개 과목의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1. Language and Literature(언어와 문학)

시, 소설, 신화, 문법, 격언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요.

생각보다 어휘가 어렵지 않아서 술술 읽히는 수준의 문장이었어요.

아이에게 몇 가지를 읽어 주었더니 흥미롭게 보았어요. 특히 신화를 관심있게 보더라구요~

 

2. Hisroty and Geography(역사와 지리)

아시아를 비롯한 그리스와 미국의 역사, 남북전쟁, 아메리카대륙의 지리 등의 내용이 실려 있어요.

요 과목은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 할 과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또한 그랬습니다.

영어로 다른 나라의 역사와 지리를 배운다는 건 어렵지만..도전해볼 만 한 과제라고 생각해요.

 

3. Visual Arts(미술)

조각상, 풍경, 건축물, 박물관 등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어요.

유명 화가들의 작품과 외국의 아름다운 건축물등을 사진과 함께 알아가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4. Music(음악)

다양한 음악과 악기, 악보 적기에 대한 내용을 익히고, 즐거운 노래도 배울 수 있습니다.

전 Clementine(클레멘타인)이라는 노래의 가사를 보면서 몇번이나 불러 보았어요.

한국가사로 가끔 부르던 노래를 영어로 부를 수 있으니 색다르고 재미 있었어요.

 

5. Mathematics(수학)

숫자 100까지, 1000까지 익히기, 돈, 측정, 도형, 곱셈 등의 수학과정입니다.

수학을 영어로 배운다니..갑자기 미국아이들이 부러운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우리 아이도 영어로 수학을 배울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구요..^^

수학도 보니까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겠더라구요. 영어로 수학용어들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Science(과학)

일생 주기와 계절, 물의 순환, 곤충, 인체, 자기력 등 재미있는 과학을 담고 있었어요.

아이가 과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특히 요 과학과목에 급 관심을 보이고 읽어달라고 합니다.

참 흥미로운 내용이었고, 사진과 그림이 멋졌습니다.^^

 

 

 

일반 미국 교과서에는 없는 '한글해설판'이 G2에는 부록으로 들어 있어요.

아이와 엄마가 함께 집에서 미국 교과서를 보고 익히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한글해설판'입니다.^^

 

미국 초등 2학년 아이들이 배우는 교과서내용을 대략적으로 훑어볼 수 있었구요.

본격적으로 파헤쳐서 조금씩 읽고 배워 나가야겠습니다.

두꺼운 영어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책이라고 말할 수 있겠어요. 강력추천입니다..^^

미국 아이들이 배우는 내용을 우리도 함께 배워 보아요.

지식뿐 아니라 영어까지..두마리 토끼를 자연스레 잡을 수 있을 거랍니다.

꾸준히 보면서 학년을 높여가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