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살라망카 스콜라 어린이문고 1
김혜리 글, 김희영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살라망카

스콜라

 


설레이는 낯섦이 있는 곳, 스페인과 포르투갈로의 여행을 아빠와 아들이 떠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의 여행이라는 마냥 기쁘고 행복해야 하겠지만..

세윤이에게는 이번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이 그다지 기분좋은 출발은 아니었습니다.

세윤이는 아빠 얼굴을 자주 보지 못했기 때문에 아빠와의 시간이 어색했었고..

아빠와 엄마가 싸우고 난 뒤에 급하게 떠나는 여행이었기에 더욱 더 내키지 않았어요.

아빠와 엄마가 곧 이혼하실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안고 떠나는 낯설고 어색한 여행..

하지만 그 여행에서 새롭고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걸..세윤이는 미처 예상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이 책을 읽고 있는 아이들두요~~^^

 

 

 

아빠와 엄마가 다투는 날 하나 밖에 없는 친구이자 애완동물이던 누드 개구리가 아빠 등에 깔려 죽어 버렸어요.

하지만 그 누드 개구리를 스페인에서 다시 만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던 일이예요.

세윤이에게만 보이고 들리고 느껴지는 누드 개구리 코코~

코코와의 만남이 과연 세윤이에게 어떤 새로운 만남을 가져다 줄까요?

코코가 세윤이에게 어떤 놀라운 것들을 안겨 줄까요?

 

책을 읽는 내내 세윤이와 함께 스페인 여행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스페인의 훌륭한 위인들인 가우디, 피카소, 고야 등도 책 속에서 만나볼 수 있고,

스페인 곳곳에서 묻어나는 그곳 사람들의 삶과 문화가 담겨 있어서 좋았어요.

 

저도 얼른 아이와 단둘이 스페인이든..다른 나라든..색다른 경험과 꿈을 향한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아니..책 속 세윤이와 아빠처럼..아빠와 단둘이 떠날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여행이 주는 경험과 기쁨, 여행에서 얻는 인연들이 우리의 일상적인 삶에 미치는 영향이 새삼 크다는 걸..

여행으로 인해 평소의 어려움이나 슬픔이 사라질 수도 있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어 새롭고 도전적인 꿈을 가지도록 해 준다는 걸..

다시금 생각하고 마음에 새겨 두게 되었네요.

꿈을 찾는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이예요.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