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인 - 말레이시아 색동다리 다문화 시리즈
유미려 글, 최희규 그림, 원진숙 감수 / 정인출판사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색동다리 다문화 ⑦

똑똑한 하인

정인출판사

 


'똑똑한 하인'은 색동다리 다문화 시리즈 중 7번째 책으로,

말레이시아의 동화입니다.

 

말레이시아의 전통의상과 전통건물등을 그림으로 살펴볼 수 있고,

슬기롭고 똑똑한 하인이 임금에게 큰 깨달음을 주는 이야기로 훈훈한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 어진 임금님이 살고 있었는데,

자나 깨나 온종일 나랏일 걱정을 하며 일만 했어요.

그러던 임금님은 피로가 많이 쌓이게 되어 입맛을 잃고 말았어요.

신하들은 방방곡곡에서 요리사들을 불러 보아 임금님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드리게 했어요.

하지만 임금님은 진수성찬 앞에서도 여전히 아무 것도 먹지 못하셨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떤 하인이 임금님의 신하들을 찾아와 임금님께서 음식을 잘 드시게 할 방법을 알고 있다고 했어요.

신하들은 믿을 수 없었지만, 지금으로선 달리 방법이 없었기에..

그 하인을 믿어 보기도 했답니다.

밥 한 덩어리와 반찬 한 가지, 물 한통만 가지고 하인을 임금님을 만났어요.

그 하인은 임금님께 간청하여 아름다운 숲으로 산책을 하러 가자고 합니다.

산책을 하러 간다구요?

진수성찬에 비하면 보잘 것 없는 소박한 음식만으로 어떻게 임금님의 입맛을 되찾아 드릴 수 있는 걸까요?

 

가만히 앉아서 먹는 세상 최고의 음식보다

몸을 움직이고 직접 발로 뛰고 난 뒤에 먹는 소박한 음식이 훨씬 더 맛있으며

건강해지는 비결임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깨닫게 해 주었네요~

 

이 이야기는 말레이시아 임금님과 한 하인의 이야기이지만,

그 속에 담긴 지혜와 교훈은 우리 현대인들이 꼭 알아야 하는 것이었어요.

그런 면에서 재미있고 교훈적인 전래동화가 시대와 나라를 서로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록에서는 말레이시아어로 '똑똑한 하인'을 다시 볼 수 있어요.

말레이시아어를 모르는 우리 아이들이지만,

부록에 나온 말레이시아어를 보며 잠시나마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는 것!

이 책이 주는 장점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