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종이로 만들자 손바닥 미술대학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손바닥 미술대학

색종이로 만들자

삼성출판사

 


책도 보고 책과 함께 구성된 미술 교구와 함께 미술활동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책을 만났어요.

바로 <손바닥 미술대학>인데요~

'손바닥 미술대학'에는 총 3가지 시리즈가 있어요.

'클레이로 만들자'

'색종이로 만들자'

'스탬프로 꾸미자'

모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미술활동을 할 수 있네요~

 

저희 집 두 아들들도 클레이로, 색종이로, 스탬프로 미술놀이 하는 걸 좋아하지만..

사실 집에서 엄마가 하나하나 챙겨서 미술놀이 하게 해 주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손바닥 미술대학>만 있으면 손쉽게...그리고 멋지게~ 미술작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제가 아이들과 활용해 본 것은 바로 '색종이로 만들자'입니다.

 


종이접기 책 1권, 색종이 75장(대,중,소), 가위로 구성된 푸짐한 구성이예요.

 

 


'색종이로 만들자'에 들어 있는 색종이들은요,

대/중/소 크기별로 나뉘어져 있고,

종이접기를 완성했을 때의 예쁜 작품을 위해서 미리 색깔과 무늬가 들어가 있어요.

완성했을 때 훨씬 더 멋진 작품이 되겠지요~

 

 


이렇게 예쁘고 멋진 종이접기 작품을 52가지나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책 제일 앞에는 활용법과 종이접기의 기본 방법에 대해서 알려 주고 있고,

52가지의 종이접기 방법이 상세히 나와 있답니다.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따라 접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종이접기가 두뇌발달에, 창의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고 들었어요.

'색종이로 만들자'로 예쁜 종이접기 작품을 만들면서 미술적 창의력을 높여 주어요~

 

 


색종이에는 작품이름과 종이접기 방법 페이지가 함께 프린트 되어 있어서 찾기 쉬워요.

아이들 스스로 찾아서 보면서 예쁜 작품을 만들 수 있으니 아이들도 참 좋아했답니다.^^

 

오랜만에 색종이로 작품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 가졌어요.

한꺼번에 다 만들어 보고 싶다는 걸...

조금씩 천천히 만들자고 꼬드겨서 아껴 두었네요~~ㅎㅎ

 

 

평소엔 이렇게 집중하는 모습 보기 잘 힘드는데...

색종이로 만들자 하면서 집중해서 한참을 만들기 했답니다.

그리고 만든 색종이 작품으로 역할놀이하면서 신나게 놀았어요~

 

신개념 유아 미술 프로그램 '손바닥 미술대학'

넘 마음에 듭니다.

'클레이와 만들자', '스탬프로 꾸미자'도 아이들과 만나게 해 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