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스와 붉은머리협회 동화 보물창고 41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시드니 에드워드 파젯 그림, 민예령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탐정 셜록 홈스와 붉은머리협회

보물창고

 


탐정 추리 소설의 명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명탐정 셜록 홈스.

추리 소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셜록 홈스는 좋아하지 않을까요?

설레이는 마음으로..보물창고에서 나온 '동화보물창고'시리즈 중 하나인

'명탐정 셜록 홈스와 붉은머리협회'를 손에 땀을 쥐며 재미나게 읽어 보았어요.

아직 아이는 초등학교 1학년이라 덥석 읽어 보라 내밀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먼저 읽어 보았어요.

엄마가 빠져서 열심히 읽고 있으니..

아들이 다가와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책을 유심히 살펴 보더라구요~

아이가 3학년쯤 되면...재미나게 읽어보지 않을까 싶어요~^^

 

셜록 홈스 이야기의 작가는 '아서 코난 도일'이예요.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난 사람이고 의사였답니다.

1887년에 셜록 홈스가 등장하는 첫 작품 '주홍색 연구'를 발표했대요.

셜록 홈스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자 작품 활동에 전념했고,

총 59편의 작품을 완성했네요.

우와~ 이렇게 오래 전의 사람일 줄 몰랐어요.

의사로서의 삶 보다 셜록 홈스를 만들어내는 작가로서의 삶을 택한 그가 멋집니다.^^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가가 되었네요.

 

 


이 책에는 제목에 소개된 이야기

'붉은머리 협회' 이외

'해군 조약문', '춤추는 인형', '브루스 파팅턴 설계도'

총 4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어요.

 

붉은 머리의 신사 윌슨씨는 어느 날 우연히 본인의 전당포 직원 스폴딩의 권유로

붉은머리 협회에 가입을 하게 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대영 백과사전을 필사하는 일을 해 주고

일주일에 4만파운드의 급여를 받게 되었어요.

윌슨씨의 평온한 일자리는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고 맙니다.

붉은머리 협회가 해체 되었답니다...

다소 우습고도 황당한 사건의 전개와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역시 셜록 홈스는 '명탐정'이라는 타이틀을 걸 만큼

예리한 통찰력과 추리력을 갖추었더군요.

셜록 홈스와 함께 사건을 추리해 나가며 긴장감있게 잘 읽었답니다.^^

왠지 저도 셜록 홈스처럼 유능한 탐정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명탐정 셜록 홈스의 이야기로 기나긴 겨울의 추위를 달래 보는 것도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