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afe 101 : Vol. 1 Egg -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101가지 달걀 요리 Home Cafe 101 1
라퀴진 지음 / 나무수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Home Cafe
101
egg
나무 [수]
 


'홈 까페 101 egg'는 달걀 요리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요리책이예요.
집에는 아무리 음식재료가 없는 날이라도 왠만해서는 달걀은 항상 냉장고 속에 있잖아요.
그 달걀로 근사하고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만들 수 있다면...
저에겐 그저 마법같은 일이랍니다.^^
그 마법같은 일을 경험할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에게 해 주는 밥반찬으로 '달걀'은 절대 빠지지 않아요.
쉽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제가 달걀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달걀찜, 달걀말이, 달걀국, 달걀후라이 정도..
그래서 한참 달걀 반찬을 해 주면 아이들이 지겨워해요.
하.지.만.
이 책 한권이면 달걀 만으로도 아이들이 우와~하며 탄성을 지를만한 요리들이 가득해요.
그래서 다른 요리책들보다 더 자주 들여다 보게 될 것 같아요~
 
 


이 책의 목차는 이렇게 요리 사진과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무슨 요리를 해 볼까..쉽게 결정할 수 있고, 찾아볼 수 있네요.
 
 


달걀 요리를 하는 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 것들을
본요리법이 소개되기 전에 알려주고 있어요.
소스와 양념, 육수 / 주방 도구 / 달걀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
좀 더 맛있고 영양가 있는 달걀 요리를 위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들이네요.
 
 





총 101가지의 달걀 요리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우와~~
달걀로 이렇게 맛있는 요리들을 할 수 있구나...감탄했네요.
아이들은 옆에서 달려들어 이거 해 주세요, 저거 해 주세요~하고 군침을 삼켰어요.
 
요리법도 전혀 어렵지 않고,
재료들도 집에 있거나,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예요.
맘만 먹으면 달걀을 주재료로 하는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들을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영양가도 풍부하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더욱 환영받을 요리법들입니다.
 
101가지면 정말 많은 요리법이 있는 거잖아요.
그 중에서 일단 집에 있는 재료들만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만들어 보고 있답니다.
그 중 2가지 소개할게요.
 
 
 
 



-채소 달걀말이-
달걀말이는 정말 흔한 요리인듯 하면서도 사실 잘 만들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채소만 송송썰어 소금과 후추로만 간하면 완성되는 '채소 달걀말이'.
조금의 노력만 들이면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요리가 탄생하네요.
한김 식혀서 잘라야 예쁘게 잘라진대요.^^
요리책 보고 만드는 달걀말이라서 그런지 왠지 더 맛있었답니다.^^
아이들도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모시조개탕-
달걀요리법만 있는 게 아니랍니다.
달걀요리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요리들도 소개되어 있어요.
둘째 아이가 조개를 좋아해서 책에 있는 '모시조개탕'을 만들어 보았네요.
요것도 맛나게 잘 먹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쉽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달걀요리 101가지.
이제 전 달걀로 요리하는 여자가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