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화학법정 2 - 물질의 구성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7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07

과학공화국 화학법정

2 물질의 구성

자음과 모음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나라, 과학공화국!

과학공화국 사람들 사이에 화학을 잘 이해하지 못하여 화학분쟁이 종종 일어나게 되었어요.

그래서 과학공화국에 화학법정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화학 관련 사건들이 화학법정 판결을 통해서 잘 마무리 될 수 있었어요~

 

재미있는 설정이지요?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꼭 읽어봐야 할 재미있는 책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과학 분야 중에서 화학은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있긴 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영역이라 생각하기 쉬워요.

교과로 배우게 되면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학영역 중 하나이구요.

(저 역시 그랬답니다..ㅎㅎㅎ)


화학과 법정이 만나 새롭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 지는 이 책에는

생활과 연관된 재미있는 화학이 들어 있어요.

제1장 원소와 원자에 관한 사건

제2장 열에 대한 사건

제3장 상태변화에 대한 사건

제4장 물질의 성질에 관한 사건

제5장 기체에 관한 사건

 

각 장 마다 흥미로운 화학사건들을 다루는 화학법정 현장을 엿볼 수 있어요.

재판은 등장인물별로 대화체로 이루어져 있고,

각 인물들의 대화에는 유머가 녹아있어요.

그래서 읽는 내내 웃으면서 화학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마치 과학공화국 화학법정의 배심원이 된 듯한 기분이었네요.

 

특히 쇠젓가락 사건, 동전 라면, 부탄가스 살리기, 방귀와 방독면 등의 사건이 흥미로웠어요.

생활 속에서 배울 수 있는 화학개념을 화학분쟁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니..

정말 획기적이고 재미있는 화학책이 아닐 수 없네요.

화학과 친해질 수 있고, 재미있는 사건을 통해 화학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또! 법정이라는 전문적인 장소에서 일어나는 상황도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이 책을 읽고 나니, 저희 아들녀석 재판하는 화학자가 되고 싶기도 하답니다.^^

재미있게 과학의 깊이를 파헤쳐 보고 싶은 초등생에게 권하고 싶은 과학공화국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