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림을 지켜라!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12
카르멘 바스케스 비고 지음, 이선영 옮김, 헤수스 가반 그림 / 책속물고기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림을 지켜라!

책속물고기

 

콩고 밀림에서 평화를 지키며 살아가는 동물 친구들이 있었어요.

나이 많고 지혜로운 밀림의 왕 '사자1세'를 중심으로 모두들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밀림의 평화가 어느 날 깨져버리고 맙니다.

바로 밀림의 무법자, '호랑이'가 나타난 것이지요.

호랑이는 살아 있는 동물이라면 닥치는대로 사냥을 했어요.

당연히 밀림의 동물들은 공포에 떨어야 했습니다.

호랑이를 막을 방법을 찾지 못한 채, 모두 안절부절 못하며 숨어 지내야 했어요.

 

더이상 지켜볼 수 없었던 왕 사자 1세가 동물들을 불러 보았어요.

동물들을 괴롭히고 밀림의 질서를 깨뜨린 호랑이와 맞서 싸우기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막상 호랑이와 맞서 싸울 동물들은 나서지 않았어요.

하긴..그 무시무시한 호랑이와 대적할 만한 용기를 가졌더라면 그렇게 공포에 떨며 지내지 않았겠지요~

그 때 꼬마 사자가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섰어요.

앞으로 밀림의 왕의 후계자가 될 몸이니 다른 동물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했으니까요..

그렇게 해서 꼬마 사자와 뱀, 표범, 코끼리가 함께 호랑이와 싸우러 떠났어요.

모든 밀림의 동물들의 박수를 받으면서요....

 

하지만 돌아온 용사들은 패전병의 모습이었어요.

사자 1세는 무척 실망하였고, 다른 동물들은 아쉬웠어요.

그 때, 밀림에서 가장 약한 동물 가젤이 앞으로 나섰어요.

가젤이 호랑이를 어떻게 해 보겠다는 말에 밀림의 동물들은 웃음을 참지 않을 수 없었어요.

 

과연 약한 가젤이 호랑이를 물리칠 수 있을까요?

밀림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아이들로 하여금 힘에는 힘으로 맞서야 한다는 생각을 자연스레 바꿀 수 있게 해 주는 책!

밀림의 평화를 지켜나가는 멋진 방법을 보며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해 주는 책이예요.

힘없고 보잘것 없는 가젤과 같은 존재일지라도..

지혜롭고 타인을 감싸 줄 수 있는 따듯한 배려심을 갖춘다면 얼마든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걸 알게 해 줍니다.

예상치 못한 반전 덕분에 끝으로 갈수록 더 재미있께 책을 읽었답니다.

 

손에 딱 잡히는 알맞은 사이즈로,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쉽게 쭉쭉 읽어나갈 수 있는 구성이 맘에 들었어요.

물론 책 속에 담긴 내용이 더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