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닭 츄라
산 로페즈 도밍게즈 글.그림, 유 아가다 옮김 / 나미북스(여성신문사)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바보 닭 츄라

나미북스

 

'츄라'는 어느 농장에 살고 있는 닭의 이름이예요.

다소 엉뚱하고 재미난 이름을 가졌고, 외모도 우습게 생겼네요.^^

왜 츄라는 바보 닭이 되었을까요?

츄라에게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제목에서부터 재미를 느끼고 맘껏 상상을 해 볼 수 있었어요~

 

츄라는 농장에서의 하루하루가 지겨웠어요.

딱딱한 모이와 모래를 먹는 것도 이제 싫었던 츄라의 눈에 꼬물꼬물 기어가는 지렁이가 눈에 띄었어요.

맛있게 냠냠 먹으려고 지렁이를 물어든 순간!

"이 멍청하고 나쁜 닭아! 빨리 안 내려놔!"하는 호통소리가 들렸어요.

다름 아닌 그 지렁이는 아기 뱀이었던 거예요.

츄라에게도 아기 뱀에게도 너무나 황당한 사건이 아닐 수 없었지요~

 

화가 난 아기 뱀은 무지무지 커다란 엄마 뱀에게 이를거라고 으름장을 놓고는 가 버렸어요.

지렁이와 뱀을 구분하지 못했던 자기 자신을 질책하며 두려움에 빠진 바보 닭, 츄라~

츄라가 생각해 낸 방법은 커다란 상자 안에 숨는 거였답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고 참다가 참견하러 나타난 생쥐 라또라똔.

츄라는 라또라똔과 함께 엄마 뱀을 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츄라와 함께 라또라똔의 기발하고 재미난 아이디어들이 돋보이는 모험이 시작되어요~

엄마뱀과 아기뱀을 놀라게 해서 쫓아 버리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정말 아이와 깔깔깔대며 웃어 버렸답니다.^^

 

농장에 사는 동물친구들도 바보 닭 츄라가 용닭이 된 사연을 듣고 모두 즐거워 했어요.

바보 닭 츄라와 작은 생쥐 라또라똔이 함께 펼치는 재미있고 특별한 모험 이야기 덕분에..

맘껏 웃고, 맘껏 상상하고, 맘껏 즐거워 했네요~

바보스럽지만 귀엽고 사랑스러운 닭 츄라가 좋아졌어요~^^

 

이 책의 작가 '산 로페즈 도밍게즈'는 스페인 작가예요.

스페인 작가가 전해주는 독특하고 기발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던 점도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