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전읽기 혁명 - 내 아이가 고전에 빠져든다! 성장한다! 초등 고전읽기 혁명
송재환 지음 / 글담출판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초등고전 읽기혁명

글담출판사

 

저는 책읽어주는 엄마가 되어 싶어요.

그래서 어릴때부터 아이에게 늘 책을 읽어 주려고 노력했고..

지금의 큰아이(8세)는 책 읽는 걸 좋아합니다.

스스로도 제법 잘 읽는 모습을 볼때마다 흐뭇하구요~

책 읽는 습관을 일단 들여주었으니..초등학교 들어가고 부터는 또다른 고민이 시작되었어요.

좋은 책을 잘 골라주어 읽게 하는 것!

 

안그래도 그런 고민을 하던 차에..

<초등고전 읽기혁명>이라는 책을 만나서 읽어 보았어요.

"고전"이라하면..저부터도 딱딱하고 지루할 것 같지만 좋은 책. 이라는 생각이 먼저 떠오릅니다.

초등학생이 고전을 읽는다고?

그럼 초등학생인 내 아이도 고전을 읽을 수 있을까?

고전의 정확인 의미는 뭐지?

어떤 고전을 단계별로 읽혀주어야 하는걸까? 등등....

수많은 의문이 한꺼번에 밀려 들었어요.

 

바쁜 일상 중에서도 틈틈히 이 책을 손에서 놓지 않고 "정독"했습니다.

저자가 현재 초등학교 교사라서 더 믿음을 가지고 읽게 되었어요.

저자의 학교에서 '고전 읽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진행전과 후의 달라진 점들, 아이들과 학부모의 반응, 고전읽기의 효과, 고전읽기의 방법 등을

실례를 들어 친절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을 싫어하는 아이도 고전읽기에 빠져 있다니..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네요~

 

그럼, 고전은 뭘까요?

고전은 30년 이상 된, 수준 있는 책을 의미한다.

시간이 흘러도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가치롭고 훌륭한 책.

고전의 의미를 굳이 얘기하자면 그렇단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나서..

고전에 대한 편견이 사라졌고,

고전 읽기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았고,

초등학생의 고전읽기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고전읽기의 위대한 효과도 이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 책에 담긴 내용은요..

1장 아이는 읽는 대로 만들어진다

2장 초등, 고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3장 아이의 정서를 코칭한다

4장 공부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5장 고전 읽기는 시작이 중요하다

6장 고전 독서법 10가지

7장 고전 효과를 2배로 향상시키는 독후 활동

 

6장에서 알려주는 고전 독서법 10가지만 제대로 숙지하고 적용해도 고전읽기에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을 덮자마자 온라인 서점으로 달려가서 '논어', '어린이 사자소학', '소학', '찰스디킨스' 책을 주문했어요.

일단 저부터 고전읽기에 맛을 들이려구요.

그리고 이 책에 소개된대로..

일주일에 2~3번 하루 30분 아이와 함께 집에서 고전읽기 프로젝트 들어갑니다.

아이가 읽어야 할 고전은 부록에 나오는 '동산초등학교 학년별 도서 목록'에 나온대로 따라 적용할 계획이예요.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고전읽기에 앞서 이 책 부터 읽어 보서야 할 겁니다.^^

 

"인생은 매우 짧고 그중에서도 조용한 시간은 얼마 안 된다.

우리는 그 시간을 가치 없는 책을 읽는 데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존 러스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