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이 들썩들썩! 백두산이 폭발한다면? 똑똑한 학교 과학반 1
최영준 글, 신종우 그림 / 살림어린이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산이 들썩들썩!

백두산이 폭발한다면?

살림어린이

 

아이가 작년 유치원 다닐 때..뜬금없이 하는 말.

"엄마~ 백두산이 곧 폭발할지도 모른대."하며 큰일이라도 날듯 호들갑떨었었어요.

그당시에는 아이의 말을 선뜻 믿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곧 그럴지도 모른다는 뉴스를 접할 수 있었어요.

 

아이와 읽은 이 책 <화산이 들썩들썩! 백두산이 폭발한다면?>은

화산 폭발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충분했어요.

 

화산과 화산폭발에 대한 전반적인 과학지식을 재미있게 담고 있어요.

지구 내부 구조, 세계의 화산대, 화산이 일어나는 원리, 화산의 종류,

한반도의 화산, 백두산 형성과정, 백두산 화산 폭발시 예상피해, 화산 폭발 대비책 등..

화산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화산 박사님 타니안타니와 강산이가 나누는 대화형식의 글도 재미있었어요.

백두산 실제 사진을 곁들인 생생하고 재미있는 그림들 때문에 더 이해하기 쉬웠어요.

 

예전에 제가 학교 다닐 때,

화산은 사화산, 휴화산, 활화산으로 나뉘어진다고 배웠는데..

지금은 마그마가 없으면 사화산, 마그마가 있으면 모두 활화산으로 분류한대요.

생생한 최신의 정보를 접할 수 있었어요^^

 

이 책을 읽고..좀 더 과학적인 논리로 백두산 화산 폭발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었어요.

백두산 화산 폭발에 대한 걱정이 더 커지기도 했구요..^^

마침 아이가 참 궁금해 하던 것을 책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답니다.

아이들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내용이 담긴 과학책으로 과학정복을 시작해 보아요.

이 책 처럼 재미있고 똑똑한 과학책으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