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보따리 한국사 역사 친구 1
소와역사연구실 지음, 안지혜 그림 / 소와당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이야기 보따리 한국사

소와당

 

요즘 한국사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큰아이가 즐겨있는 책들 중 역사관련 책들이 많아요.

제가 알고 배우고 느꼈던 한국사는 지루하고 따분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한국사였는데..

아이는 다행히도 그렇지 않은가 봐요.

아마 재미있는 이야기책으로 한국사를 알게 되어서 그런가 봅니다.

<이야기 보따리 한국사>라는 책도 역시 재미있는 역사책이더군요.

 

한국사의 흐름을 깔끔한 연표와 풍부한 사진자료와 그림들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어요.

또 한국사의 흐름속에 숨어있는 재미난 이야기들을 읽으며 한국사와 친해질 수 있어요.

아무래도 이 책을 다 읽으면 한국사를 정복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적어도 저는 그랬네요..ㅎㅎ

 

아! 또 한가지 이 책이 마음에 드는 큰 이유중 하나는요..

인기만점 유머만점인 역사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재미난 우리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시듯..

맛깔스럽고 유머러스한 설명이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해 준답니다.

예를 들어서요..(책 중 설명들이에요)

 

"조선이 망하고 나서 우리는 역사상 처음으로 나라를 빼앗겼어요. 일본한테.

그래서 그떄를 일제 강점기라고 해요.

자존심은 좀 상하지만, 그렇다고 우리 역사에서 뺄 수는 없잖아요?"

 

"수나라 병사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거의 전부 살수에서 물귀신이 되었겠죠."

 

"정주영 회장의 노력으로 금강산 관광이 시작됐어요.

남북이 갈라진 지 50년 만에 남쪽 사람들도 북쪽 땅에 놀러 갈 수 있게 된 거죠.

이제는 정말 그만 싸웠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책을 읽는 동안 재미있고 유능한 역사 선생님의 명강의를 듣는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 책은 선사시대부터 최근의 대한민국까지 한국사의 흐름을 담고 있어요.

1장 선사시대

2장 삼국시대

3장 고려시대

4장 조선시대

5장 일제 강점기

6장 대한민국

그리고 부록에는 한국사의 주요나라, 한국사의 왕(대통령), 나라별 주요 사건, 한국사.세계사 통합 연표가 나와 있어요.

이 책이 아니면 결코 만나 볼 수 없을 것 같은 소중한 자료인 것 같아 너무 고마웠네요.

 

본문의 구체적인 내용은요~

각장의 시대의 주요사건들을 연표로 나타내어 주고,

그 중 재미있는 사건이나 이야기들을 상자에 담아 한페이지에 하나씩 들려주어요.

그 이야기 앞, 뒤에 어떤 역사적 사건이 있는지 당연히 알 수 있구요.

페이지 하단에는 가로 연표로 한국의 왕, 한국, 세계에 해당하는 사건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책 속에 담긴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읽다보면 역사의 흐름도 눈에 들어오고,

역사와 친한 친구가 되어 있을 거예요.

 

이 책 읽으면서..

나도 학교 다닐 때 이런 책으로 역사 공부했으면 정말 잘 했을텐데..하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었네요.

(열심히 안한 건 생각 못하고 말이죠..ㅎㅎ)

 

우리 아이들이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생각하며 역사를 알고 싶게 만드는 책,

<이야기 보따리 한국사>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