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1.9.1 - 17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1/9/1 vol.17)

 

저희 아들에게 어린이 과학동아는요~

숙제하거나 공부할 때 잠이 오면 펼쳐드는 책.

화장실 갈 때 들고 가는 책.

짬짬이 시간날 때 펼쳐보는 책.

과학적 지식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그런 좋은 책이랍니다.^^

 

이번 9월 1일자 17호는 어떤 내용들이 가득할까요?

 







웃기는 과학, 똑똑한 만화!

어린이 과학동아에서는 현재 이슈가 되는 사건이나 문제, 이벤트 등을 통해서 과학적 사고를 해 볼 수 있답니다.

대구 세계육상 선수권대회가 열렸었지요.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를 어린이 과학동아에서도 만나볼 수 있네요~

 

 






 

역시 아이들이 좋아할 과학 기사나 정보들을 가득가득 담고 있지요~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표 피스토리우스라는 선수는 의족을 달고도 당당히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에 출전했어요.


이 선수의 의족의 비밀..트랙의 비밀, 높이뛰기의 비밀 등

흥미로운 육상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어요.

 

 







도구를 쓰는 인간의 진화에서 부터, 도구를 쓰는 동물들 이야기까지..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서 동물들을 다시 보게 되었어요~

 

 







어린이 영양교육 캠페인. 유전자 재조합 식품에 대해서 파헤쳐 보는 코너도 있네요.

제가 더 자세히 읽어 보았답니다.

 

 







아들이 혼자서도 재미있게 잘 보는 과학만화.

어린이 과학동아에서 빠질 순 없지요~

 

 







아들이 좋아하는 섭섭박사님.

2011년 영재학급 여름 과학교실에 직접 가셨네요.

요걸 보고 아들이 윙글라이더 F-22랩터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했답니다.

 

 







두근두근 행사는 제가 좋아하는 코너예요.

다양한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부록=

선생님도 놀란 초등수학 뒤집기

평면도형(점, 선, 면 그리고 기본 도형)

 







 

초수뒤는 제가 아껴두는 부록이랍니다.

내용이 깊이 있고 꼼꼼해서 아이가 학년이 좀 더 올라가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어린이 과학동아.

한달에 두번 만나는 우리집 과학잡지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