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알라딘은 단위가 헷갈려 - 단위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 6
황근기 지음, 황하석 그림, 한지연 수학놀이 / 동아엠앤비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1.2 학년 수학동화 시리즈

알쏭달쏭 알라딘은 단위가 헷갈려

-무게, 넓이, 각도 재기-

 

과학동아북스에서 나온 초등 1.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 중 6번째 책입니다.

재미있는 수학동화를 통해서 수학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게 효과가 좋더라구요.

훨씬 더 이해도 잘 되고, 기억도 잘 되구요.

이 책을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녀석과 함께 읽어 보았습니다.

아직 1학년이라 기초 수학개념을 배우고 있지만,

앞으로 배울 무게, 넓이, 각도에 대한 단위를 쉽게 배울 수 있었어요.

공부하는 것 같지 않게 미리 예습할 수 있어 좋으네요.^^

 

이 시리즈 책에는 주인공 시우와 그의 애완견 와리가 늘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시우와 와리가 명작나라로 우연히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알라딘과 그의 요정 지니, 벌거벗은 임금님, 어린 왕자를 만나요.

명작나라에서 현실로 돌아오기까지의 모험을 신나고 재미있게 담아 놓았네요.

 

총 다섯 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고,

각각의 챕터에서 우리는 수학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무게 재기(g, kg)

길이 재기(mm, cm, m, km)

넓이 재기(㎡)

각도 재기(˚)

들이 재기(ml, L)

 

챕터가 끝나고 나면, 신기하고 재미있는 단위의 세계 tip이 나오는데요,

되/말/근/피트/자/평/에이커/두름/손 등의 단위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어요.

 

부록에는 유명블로거 중현맘님이 알려주는 엄마표 수학놀이가 수록되어 있어서,

즐겁게 수학놀이를 집에서도 해 볼 수 있는 팁을 얻을 수 있네요.

 

이 책을 읽고 나더니, 아들이 각도기로 각도를 재어 보고 싶어 했어요.

저도 예전에 학교 다닐 때 각도재기는 재미있었거든요~

내일 문방구에 가서 각도기를 하나 사서, 아이와 즐겁게 각도재는 놀이를 한번 해 볼까 해요.

 

명작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쉽게 단위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수학동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