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셜록 홈즈 1 - 죽음의 구름 소년 셜록 홈즈 1
앤드루 레인 지음, 김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소년 셜록 홈즈

1. 죽음의 구름

 

탐정추리소설을 읽어본 기억이 가물하다.

늘 아이들 위주의 책만 읽다보니 아이들 책만 꿰고 있는 나였는데...

이번에 읽은 <소년 셜록 홈즈 : 1. 죽음의 구름>책을 통해 다시금 추리소설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유명한 탐정, 셜록 홈즈의 소년 시절 이야기여서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14살의 셜록 홈즈.

셜록 홈즈는 남학생 기숙 학교 딥딘 소년 학교에 다니고 있고,

그렇다할 친구조차 없는 아웃사이더처럼 지냈다.

여름 방학..

아버지에게 일이 생겨서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상황이 되고,

셜록 홈즈는 큰아버지 댁인 시골 판함에 있는 저택에 머무르게 되었다.

어떻게 긴 여름방학을 큰아버지댁에서 보낼까..막막하고 답답하기만 했지요.

하지만...

보트에서 살고 있는 매티를 알게 되면서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의문의 죽음이 2건 일어나는데...

셜록 홈즈는 각 2건의 죽음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된다.

노란 가루와 죽음의 검은 구름(?)은 과연 정체가 무엇일까?

 

무엇이든 궁금한 건 풀어야 직성이 풀리는 소년 셜록 홈즈 덕분에..

이 책을 읽는 나도 내내 손에 땀을 쥐고, 머리를 굴려야만 했다.

어떤 일이 생겼을 때, 겉으로 보이는대로만 파악하지 말고,

논리적으로 생각하여 결과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그래서 셜록 홈즈의 가정교사 에이미어스 크로와의 수업시간이 상당히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그런 재미있는 수업을 하는 셜록 홈즈가 부럽기까지 했으니 말이다.

소년 셜록 홈즈와 함께 논리적 사고법과 추리법을 동원하여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함께 풀어나가는 재미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책을 손에서 놓지 못했다.

 

결말을 보지 못한 아쉬움으로..

어서 2권을 만나보고 싶다.

 

이 책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아이들이 보면 좋을 책이다.

아직 1학년이 아들이 보기엔 어렵지만..

엄마가 열심히 읽는 모습을 보더니, 자기도 꼭 읽어보고 싶단다.^^

아들이 어서 커서 탐정추리소설을 함께 읽으면 더 재미있을 거다.

 

올 여름 소년 셜록홈즈 이야기로 더위를 날려보아야겠다.

<2권 명탐정의 탄생>주문하러 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