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1.6.15 - 12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1/6/15 Vol.12

 

 







어린이 과학동아를 너무나 사랑하는 아들..

역시나 책이 오자마자 펼쳐 들었어요.

그리고 너무 사랑하는 섭섭박사님..이번호에는 과연 어떤 과학실험을 할까..하는 기대에 얼굴이 잔뜩 흥분되었네요.

 

교과서에 딱 맞는 과학실험 Plus(딱플)에서 초등교과 5-2 우리의 몸에 연관된 과학실험을 할 수 있어요.

아들이 과학분야 중에서 인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요..

그래서인지..책이 오던날 할 일이 많았는데도 이거먼저 해 보겠다고 하고, 전 내일하자 그러고..

그렇게 실랑이를 벌였답니다. 겨우 그 다음날 하게끔 했답니다..휴우~~ㅡ.ㅡ;;

 

이번 호에서는 전기, 광합성, 알루미늄, 운동과 뇌, 황금비 등등에 관한 흥미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어린이 과학동아의 매력이지요. 재미있는 만화로 과학을 배울 수 있어요.

 







<특집> 신발의 과학

인류 문명과 함께 진화한 신발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성 신발에 대한 소개와 효과에 대해서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어요.

미래의 최첨단 신발은 과연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까요?

 

 







개성 넘치는 각각의 만화작품을 통해서 다양한 과학 상식을 쌓을 수 있어요.

 

 







명예기자들이 중생대 화석을 찾으러 간 이야기도 참 흥미롭게 읽었어요.

가족들과 함께 화석탐사 떠나보고 싶었네요~

 

 







어린이 과학동아에서는 다양한 행사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니..

입맛에 맞는 좋은 행사를 찾아 나서는 수고를 덜어준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딱플 활용기입니다.^^

딱플은 '실험 키트'와 '교과서 뛰어넘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딱플을 활용하는 방법과 설명, 서술형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뼈와 근육 모형

자극 반응계

소화 기관 추적기

소변 검사 키트

원형 치수자

총 5종 키트가 들어 있네요~

 

 






 

일단 열심히 읽어보고...어떤 실험 키트들이 들어있는지 확인하고..

 

 







소화 기관 추적기를 만들어서 즐겁게 인체탐험을 해 보았답니다.

 

 






 

뼈와 근육 모형 만들기도 정말 재미있었어요..

끼워 넣기만 하면 되어서 만들기도 쉬웠네요.

 

 






 

뼈와 근육 모형 넘 재미있지요?

 

치수 원형자는 간단히 뜯어서 풀만 붙이면 되어요.

 

 






 

원형 치수자로 팔목둘레를 재어 보았어요.

자극 반응계를 만들어서 동생과 엄마와 함께 재미있게 놀이도 해 보았네요~

 

 

어린이 과학동아 다음 호가 기대됩니다..

과학자의 꿈에 한발짝씩 다가가게 해 주는 어린이 과학동아..

저희 집에서는 최고의 대우를 받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