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안 초등수학 문제편 1-1 - 2011
한헌조.황혜린 지음 / 매스티안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노란색 표지가 인상적인 <매스티안 초등수학>입니다.

학기용 교재이구요, 문제편과 개념편 각각 따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 집 큰아들은 초등학교 1학년입니다.

아들과 함께 매스티안을 만나보았어요.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까지 수학문제집을 미리 공부했다고 말하기 힘들정도로..

수학 학습지나 수업 같은 건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학교 들어가고 부터는 슬슬 불안해 지더라구요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는 수학 과목 평가를 한 단원씩 공부하고 나면 그때 그때 단원평가를 해서 성적에 반영합니다.

1단원, 2단원...단원평가를 치를수록 점점 수학 문제를 풀면서 훈련을 좀 해야겠구나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어요.

개념을 잘 이해못 하는 건 아니지만, 다양한 문제에 대한 낯설음, 문제를 푸는 방법 등에 대해서 부족한 것 같았어요.

 

아들과 함께 조금씩 매스티안 초등수학으로 단원평가를 준비했어요.

'개념편'으로 개념정리부터 하고, 다양한 문제를 '문제편'을 보며 풀었어요.

일단 한번 개념정리를 하고 나니 이해도가 향상되었고,

지루하지 않게 조금씩 변화를 주어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실전 문제들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었어요.

 

 

<개념편>

 









초등수학교과 진도와 똑같은 목차입니다.

순서대로 공부하면 학교공부 그대로 예습, 복습하는 거지요.

 




 

개념편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들로 쉽게 개념을 습득하도록 도와 주어요.

복잡하지 않으면서 중요한 핵심을 놓치지 않아요.

 

 

<문제편>

 









문제편도 목차는 같습니다.

 




 

개념편과 다른 점이 보이시나요?

네...색깔입니다.

문제편의 페이지들은 칼라풀하지 않습니다.

단순하고 차분한 흑백톤으로 아이가 문제를 푸는 데 집중하도록 해 주어요.

개인적으로 난잡한 문제집들보다 좋은 강점으로 느껴졌어요.

 

 








 
시험 전날, 아들과 함께 매스티안으로 시험대비를 했답니다.

연산파트라 지루해 할 줄 알았는데,  매스티안 덕분에 즐겁게 공부했어요.

당연히 결과도 좋았구요~~^^

 

 

아들과 함께 한 매스티안의 느낌은요...

단원에서 다루는 수학개념들을 명료하고 쉬운 방법으로 가르쳐 주었구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문제들로 평가에 대비한 실전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도와주어요.

초등 1학년이 풀기에 적당하고 편안한 느낌의 편집구성이 마음에 들었어요.

2학기 수학도 매스티안과 함께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