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막지 공주의 모험 신나는 책읽기 31
김미애 지음, 정문주 그림 / 창비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막지 공주의 모험>

 

공주는 공주인데 무지막지 공주라니요?

이 책 속 주인공 공주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런 공주의 모습과는 많이 다를 것이라는 걸 제목을 통해 짐작할 수 있어요.

책 속 공주님의 이름은 치우, 바로 주인공 치우 공주예요.

치우 공주는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엉뚱하고,

똑똑하고 씩씩하고 호기심이 많아요.

또 고집불통에 잘 투덜거리고, 말썽쟁이, 잘난 척 대장이랍니다.

 

아빠인 임금님은 항상 바쁘기만 하고, 엄마인 왕비님은 파티를 즐기는 데만 바쁩니다.

그래서 치우공주는 심심한 걸 유난히 참지 못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자신의 머리를 메두사 머리처럼 만들어 달라고 해서 빈틈 없이 꽉 찬 성을 휘젓고 다니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치우 공주는 성에서 나와 마을로 갔어요.

마을에서 놀라운 것을 보게 됩니다.

고양이처럼 생겼지만 고양이는 아니고, 사람도 아닌 뾰족한 화살 모양 꼬리를 가진 그 어떤 존재!!

성으로 돌아온 치우 공주는 '그것'을 내 놓으라고 떼를 부립니다.

치우 공주에게 공부를 가르쳐 주는 떠들 박사로부터 치우공주는 '그것'이 모자라 종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모자라 종족이 빈틈 없이 꽉 찬 나라에 와서 도둑질을 하는 거칠고 사나운 종족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자..심심하던 참에 치우 공주는 모자라 종족으로부터 나라를 구하는 영웅이 되어 보기로 합니다.

철없고 엉뚱하고 고집불통인 무지막지 공주의 모험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새롭고 기묘하고 재미있는 모험으로 안내해 주는 치우 공주의 환상적인 이야기..

책을 함께 읽는 아이와 제가 참 재미있게 읽었어요.

어린이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짧은 판타지 소설같은 느낌(?)이었네요.

 

공주 이야기를 별로 즐겨 읽지 않는 아들이지만,

무지막지 공주의 이야기는 유쾌하게 잘 보았네요.

또 다른 독서의 장으로 안내해줄 치우 공주님을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