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Why? How? 지식의 발견 4
에마뉘엘 르프티 지음, 과학상상 옮김, 이브 로케슨 외 그림 / 큰북작은북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Y? HOW? 지식의 발견 4

 에너지

 

 

요즘 에너지..하면 원자력 에너지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지진 때문이지요.

그래서 과학에 관심이 아주 많은 큰아들이 원자력 에너지는 어떻게 만드는 거냐..

방사능이 뭐냐..왜 방사능이 위험하냐..방사능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등등..

뉴스나 신문을 보면서 수많은 질문들을 쏟아냈습니다.

덕분에 저는 제 짧은 지식으로 아이의 질문에 대답을 하느냐 진땀 뺐답니다. 대충 얼버무리면서요..^^

 

그러던 중에 아들이 보면 딱 좋을 책을 발견했답니다.

바로 '큰북 작은북'의 'WHY? HOW? 지식의 발견 시리즈 중 에너지'입니다.

이 책이 집에 오자마자 펼쳐들고 열심히 읽는 아들 모습을 보니..저도 너무 흐뭇했어요.

그리고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아들녀석이 책에서 본 내용을 정리해서 저한테 설명해 주고..

오히려 제가 궁금해서 아들한테 물어보았네요..^^

 

130여 쪽의 방대한 양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에너지 지식백과 같은 느낌입니다.

 







책을 펼쳐보면 이렇게 교과연계표가 초등학교 3학년~6학년에 해당하는 내용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아직 저희 아들은 초등학교 1학년이지만, 워낙 관심이 많은 분야라 별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어요.

 

 



















상세한 사진, 재미있는 그림들과 함께 주제에 맞는 설명이 쉽게 나와있어요.

어느 정도 읽고 쉬었다가 읽기에도 적당하게 내용이 나뉘어져 있어요.

 

에너지의 정의부터 옛날의 에너지..

석탄, 석유, 가스, 천연가스..

화력에너지, 원자력 에너지, 수력, 풍력, 태양 어네지..

바이오 에너지, 미래의 에너지까지..

정말 에너지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에너지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호기심은 이 책 한권으로 해결된다는 말씀!!

과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도 이 책을 본다면 아마 없던 호기심도 생길 것 같네요..^^

어쨌든..저희 집에서 이 책은 아이가 화장실까지 데려가는 단짝 친구가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