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여자를 만나다 - 역사를 움직인 33인의 여성 리더
김정미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세계사 여자를 만나다>

 

이 책은 세계 역사상 빛나는 33인의 여성 리더들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역사의 흐름과 함께 멋진 여성들의 삶도 함께 엿볼 수 있다니..

책을 처음 만났을 때 두근거리는 흥분과 흐뭇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답니다.

 

쉽게 잘 만날 수 없고, 또 이름은 알지만 그들의 삶은 전혀 몰랐기에..

이 책을 읽는 내내, 저에게는 새로운 경험의 독서가 되었답니다.

 


이 책은 6년 전에 나온 책 '역사를 이끈 아름다운 여인들'을 개정·증보한 것이라고 합니다.

여성으로 살기 힘들었던 시대에 자신들의 힘으로 여성의 자리를 만들고 지켜왔던 여성들..

그 여성들에게 저도 감사함을 느꼈답니다.

이 책에 나오는 33인의 여성들은 빛나는 남성들의 뒷자리에서 묵묵히 자신들의 역할을 해 온 여성들의 대명사입니다.

 

 



 

책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차례입니다.



세계사를 움직인 여성 혁명가들

시대를 뛰어넘은 천재적 재능

권력을 움켜진 철의 여인

역사를 풍미한 미적 아이콘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에서 빛나는 삶을 살았던 여성들을 소개합니다.

 

이유있는 누드 '레이디 고다이버',

신이 보낸 소녀 '잔 다르크',

혁명의 붉은 장미 '로자 룩셈부르크',

레즈비언의 시인 '사포',

여성의 아름다움을 찾아낸 패션 혁명가 '코코 샤넬',

가장 불행했던, 가장 훌륭했던 '엘리자베스 1세',

'서태후', '양귀비', '마릴린 먼로'까지..

한 명 한 명, 여성 리더 33인을 만날 때마다

그들이 살았던 역사적 배경, 문화, 그들의 삶까지 충분히 엿볼 수 있답니다.

 

 



 

군데 군데 등장하는 그림과 사진들로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어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여성들을 만나는 것이 처음이었기 때문일까요..

파란만장하고 대단했던 그녀들의 삶을 들여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왠지..제가 할 수 없는 일들을 대신해 주어서 즐거움을 느끼는 것 처럼요..^^

 

역사와 함께 영원히 기억되어야 할 그녀들을 제 가슴속에도 고이 간직해 두렵니다.

그리고...


저도 이 세상을 살아가는 한 여성으로서,

나름대로의 역할과 가치관으로 세상을 조금이나마 움직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내내 했어요.

그 출발점..가정주부인 저로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가정을 풍요롭게 가꾸고, 훌륭히 아이들을 잘 키워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키워낸 그 아이들이 세상을 더 윤택하고 멋지게 바꿀 수 있을거라 꿈 꿔 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여성들..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