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만점 1학년 : 선생님과 친해지기 - 동화로 배우는 즐거운 학교 생활 백점만점 1학년 시리즈 1
이영림 외 지음, 손정화 감수 / 글담어린이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1학년.

유치원 다니던 때와 갑작스럽게 많이 달라진 환경에 적응해 가야하는 어려움,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과 친해져야하는 어려움,

슬슬 공부에 취미를 붙여가야 하는 어려움 등..

아이 입장에서는 많은 어려움을 가진 1학년이지만, 새로움과 설레임으로 가득하기도 한..

초등학교 1학년.

 

저희 아들도 올해 초등학교 1학년이 되었답니다.

약 한달이 되어가는 지금..아직도 긴장하며 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아이는 유치원보다 학교가 더 재미있다고 말하는게..저는 마냥 기특하고 신기하네요.^^

 

책읽기를 좋아하는 새내기 초등학생 아들녀석에게 딱 맞는 책을 한권 찾았어요.

이름하여, <백점만점 1학년 선생님과 친해지기>입니다.

아들도 백점만점 1학년이 되고, 선생님과 친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쌍둥이 형제 동우와 시우의 좌충우돌 초등학교 1학년 이야기를 읽다보니..

책 속 초등학교 교실의 풍경과 아이의 초등학교 교실 풍경이 너무 흡사하다는 것에 놀랐어요.

마치 아이의 학교생활을 훤히 다 안다는 듯이요..^^

그래서 아들녀석이 책을 읽으면서 내내 밝은 얼굴로 집중해서 책을 읽었어요.

동우와 시우만의 비밀학교생활 이야기부분에서는 키득키득 웃으면서 재미있어 했어요.

또, 선생님의 깊고 넓은 사랑을 확인하는 오줌싸개 사건을 읽을 때는..저와 아이..둘 다 눈시울을 붉혔답니다.

 

이 책을 읽는 1학년 아이들은..

무섭고 어렵기만한 선생님이라도 나를 사랑으로 이끌어 주는 고마운 분이라는 생각을 갖게 될 거예요.

얄미운 친구라도 먼저 마음을 열고 다가가면 진심을 나누는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될 거예요.

즐겁고 밝은 초등학교 1학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아름다운 동화,

<백점만점 1학년 선생님과 친해지기>입니다.^^

 

두 아이의 엄마인 제 개인적인 바램으로는요..

책 속에 나오는 지혜롭고 자상하신 동우네 반 선생님같은 선생님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우리 아이들도 그런 선생님을 닮아 지혜롭고 따뜻한 아이들로 자라날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