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입학 준비 1 : 기초튼튼 1학년 -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송인하 외 지음 / 웅진주니어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3월이면 초등학교에 입학 할 아들을 위해 책 한권을 준비해 보았어요.

 

선행학습 같은 건 안하고 있어서 입학시키려니 살짝 걱정도 되더라구요.

몇일 전 예비소집 다녀왔는데요,

아들녀석 학교생활이 기대된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네요.

그러려면 학교에서 배울 내용들을 살짝 알아보고 가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의 자신감도 길러줄 수 있을 것 같구요.

이 책으로 아들도 저도..초등학교에 입학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게 되었어요.^^

 




1학년 학교 생활을 미리 배워볼 수 있는

<3교시 나는 나는 1학년>을 열심히 해 보고 있는 중입니다.

스티커 붙이기 하면서 재미있어 했어요.

 






<1교시> 한글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어렵지 않게 해 볼 수 있었네요.

연필 올바르게 잡도록 노력하면서 천천히 예쁘게 쓰는 모습이 기특했어요.

 

맨 뒤에 한글과 수학 총괄평가도 풀어 보았어요.

아들이 총괄평가를 먼저 풀어보고 싶다고 해서요..

집중해서 앉아서 문제를 차근차근 읽고 푸는 습관이 잘 잡혀있지 않은데..

시험에 대한 맛보기를 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결과는 대만족~!!

 



학습계획표를 벽이나 잘 보는 곳에 붙여 두고 매일매일 학습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꾸준히 한다면 20일에 1학년 입학준비가 끝납니다.

설연휴가 끝나고 나면 차근차근 해 볼 계획이랍니다.

하루분량의 학습을 끝내고 미션완료 스티커를 붙여 나가는 재미도 솔솔 할 것 같네요.

매일 학습하는 습관 들이기에 학습계획표가 빠지면 안되겠지요..^^

 



이 책의 차례입니다.


초등학교 학습 중 가장 중요한 한글과 수학이 1,2교시에 각각 나와있구요,

3교시는 1학년 생활을 엿보며 간접경험해 볼 수 있어요.

 

현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알려주는 한글과 수학의 핵심내용에 관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그동안 쌓아온 아이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고,

초등학교 1학년 생활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고, 기대감을 높여줄 수 있는..

입학준비 책이랍니다.

 

여러 선행학습을 많이 하는 것도 오히려 학교생활에 저해가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똑똑한 입학준비> 이 책 단 한 권으로 입학준비 끝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