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지금껏 애써온 자신을 위한 19가지 공감과 위로
황유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책을 펼치고 작가 소개글을 읽고, 작가의 프롤로그를 읽었다.

작가의 SNS 상태 메세지는 '오늘말 사는 삶!'이라는 부분을 읽고, 격한 공감을 했다.

내 SNS 상태 메세지에도 비슷한 뜻의 글귀가 적혀 있기 때문이다.

프롤로그만 읽고도 이 책에 나에게 많은 공감과 위로를 해 줄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고,

그 처음 느낌은 적중했다.

우리는 우리가 겪은 고통이나 슬픔, 고민 등을 가까운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털어놓은 것만으로도

충분한 위로를 받기도 하지만,

내가 겪은 고통이나 슬픔과 비슷한 경험을 다른 어떤 사람이 나에게 이야기를 해 준다면..

'나도 그랬는데..'하며 공감하며 하나가 되곤 한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내가 겪은 비슷한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위로받았다.

그리고 내가 겪었을 수도 있는 아픈 이야기를 보면서 용기를 얻고 또 위로해주고 싶었다.



너무 아팠을 것 같은 이야기도 어떻게 이렇게 담담하게 써내려 갔을까..

작가는 폭력, 이혼, 자살, 실직 등 단어만 봐도 흠칫 놀랄만한 사건들을

직간접적으로 겪으면서 느낀 감정들과 깨달음을 담담하게 글로 표현해 냈다.

그중 어떤 것도 쓸모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그로 인해 어제의 나보다 내일의 내가 더 강해지고, 자신의 성장을 축하한다고..

정말 멋진 말이 아닐 수 없다.

19가지의 에피소드를 통해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

내일, 나도 다시 좋아지고 싶다!

'내가 나라서 힘들다면, 너는 너라서 힘들 것임을.'(p1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