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의 마법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
김승.김미란.이정원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재의 마법

미디어숲



책을 많이 읽고 지식을 체계화하여 자신만의 지식풀을 갖춘 사람을 좋아한다.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사람, 내 주변의 지인 등 독서를 좋아하고 즐기며,

독서가 삶의 중요한 일부분인 사람들이 나의 롤모델이다.

나도 책을 즐기는 편이다.

책을 많이 읽어서 자신만의 지식체계를 갖춘 지식세대에 끼고 싶어 한다.

그래서 최근에 생긴 새로운 버킷리스트가 있는데,

바로 집안의 나만의 서재를 만드는 것이다.

얼마전 이동진 평론가님의 서재를 보게 되었는데,

내가 꿈에 그리던 그런 서재였고, 너무 부러웠다.

그래서 나도 서재라는 나만의 공간이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서재를 어떻게 만들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에 관심이 생겼다.

그런 내가 꼭 읽어야 할 책이 바로 <서재의 마법>이었다.

제목만 봐도 느낄 수 있었다.

내가 꿈꾸던 서재의 모습이 펼쳐질 것이라는 것을.


책을 좋아하고, 서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첫 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절대 책을 중간에 놓을 수 없을 것이다.

가독성이 좋아서 술술 읽힌다.

인터뷰 형식으로 글이 구성되어 있어서

실제로 김승 교육전문가의 서재를 탐방하고 이야기를 듣는 느낌이 든다.

책 읽기가 중요한 이유,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책을 읽고 얻은 지식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진정한 독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서재를 통해 배울 수 있다.

독서의 3단계인 넓이 독서, 깊이 독서, 높이 독서(버드뷰)를 다루는 부분이

가장 인상깊었고, 지향해야 하는 독서법임을 알게 되었다.

김승님의 신문, 독서, 미디어 자료를 유기적으로 연결된 방대하고 체계적인 서재가

놀라울 정도로 인상깊었고, 무한한 부러움이 느껴졌다.

비록 오랜기간 공들여 만들어진 서재만큼 완변하진 못하더라도,

나도 나만의 작은 서재를 통해 인생의 목표와 발전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베이스캠프를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인생의 베이스캠프로서 역할을 담당해 줄 서재에 대한 모든 내용은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