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사생활 - 서민들만 모르는 은행거래의 비밀
박혜정 지음 / 다산북스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재태크에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적인 재태크 노하우를 자세히 살펴보면 은행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과연 재태크 고수들은 은행거래를 어떤 방식으로 하고 있는지 궁금해 진다. "서민들은 모르는 은행거래의 비밀"이라는 부제가 붙은 "은행의 사생활"이 그런 궁금증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이 담긴 책이다.
 

이 책은 4년차 은행원 경력을 지닌 저자가 은행원 입장에서 보고 느낀 은행의 비밀들을 통해 서민들이 똑똑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요즘은 인터넷뱅킹이나 ATM기기를 활용한 은행거래를 많이 하다보니 은행창구를 방문해서 은행직원들을 통한 거래를 하는 횟수가 예전에 비해 현저히 줄어들었다. 어쩌다 예·적금을 새로 가입하게 될 경우도 은행직원과의 대화시간은 그리 길지 않은 편이다. 예·적금 같은 경우, 가입자 모두에게 똑같은 조건으로 은행별로 공시된 이율을  지급되는 것이라 생각했기에 굳이 은행직원과 상품가입에 대한 상담을 길게 할 필요성을 못 느낀게 사실이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시장에서 물건값을 흥정하듯이 은행 이율도 얼마든지 흥정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그리고 저자가 어릴적 경험했던 대출에 대한 안좋은 기억을 바탕으로 알아두면 도움이 될 대출 지식과 대출을 올바르게 활용하는 지혜를 전해주는 부분도 유익하게 다가온다. 그외에 평소 은행직원에게 물어보고 싶었던 카드와 펀드, 보험에 관한 지식들이 쉽게 설명되어 있다.

 

재태크를 하는데 있어 주식, 부동산도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기본이 되는 것은 은행 거래를 통한 알뜰 재태크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된다. 그런점에서 이 책이 새는 돈을 막고 이자수입을 늘릴 수 있는 똑똑한 은행거래를 도와줄거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