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첫 단계, 미팅 약속 -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 02
나카지마 다카시 지음, 정세환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시그마북스 출판사의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시리즈는 자기 PR시대에 살고 있는 비즈니스맨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6가지 기술을 전수함과 동시에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자신을 업그레이드 할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 하에 쓰인 책이다. 

총 6권으로 이루어진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시리즈는 직장 내 적응력 향상, 즉 커뮤니케이션능력과 업무 효율화 기술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제1권과 제2권은 자기PR과 비즈니스 약속에 대한 기술, 제3권과 제4권은 업무향상을 위한 책 읽기와 상사와의 좋은 관계 유지기술, 제5권과 제6권은 효율적인 시간활용과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대화 기술을 압축하여 알려준다.

『비즈니스의 첫 단계, 미팅 약속』은 비즈니스의 시작이자 핵심인 바이어 또는 고객과의 약속을 수월하게 잡는 비법을 엮은 책이다. 대부분 영업현장에서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내용들이 쓰여 있어서, 신입사원이나 자신만의 영업노하우가 없어 고민중인 비즈니스맨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다. 특히 비즈니스 미팅에 대한 실제적인면을 잘 설명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약속 잡기를 위한 구체적인 전화 멘트들이 쓰여져 있다.

이 책은 6개의 장으로 이루어졌다.  1장에서는 잘못된 약속 잡는 방법의 문제를 다루고 있는데, 나름대로 약속을 잡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지만 그에따른 성과를 못내는 원인에 대한 이론적 바탕을 깔고 있다. 2장에서는 약속 잡기를 잘 하기 위해 영업사원이 몸에 익혀야 할 6가지 습관들을 소개하고 있다. 발성,발음의 문제부터 고객 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치밀한 사전 준비를 강조한다. 3장에서는 약속을 잡을 때 일반적으로 부딪치는 문제에 대해 유형별로 정리되어 있고, 4장과 5장에서는 제목 그대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약속 잡기 비법들이 A,B로 나뉘어 20가지로 소개되어 있다. 단조로운 약속 잡기 방식에서 벗어나 발상의 전환을 요하는 다양한 약속 잡기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6장에서는 약속 잡기 성공률을 향상 시키기 위해 평소에 지켜야 할 9가지 원칙들을 강조하면서 마무리하고 있다.

비즈니스 환경은 끊임없이 변해간다. 그러나 모두가 변화에 적응하는 것은 아니다. 가끔은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미팅을 잡는 경우가 그렇다. 오랫동안 해오던 방식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힘들여 다른 방법을 찾으려 하지 않는다. 이 책의 저자도 이점을 지적하고 있듯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저자의 경험들이 메뉴얼화 되어 있는 이 책을 통해 자신에 맞는 비즈니스 미팅 전략을 짜보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비즈니스의 첫 단계, 미팅 약속』은 저자의 약속 잡기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지만, 한편으론 무한 경쟁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