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전략, 자기 PR -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 01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정세환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시그마북스 출판사의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시리즈는 자기 PR시대에 살고 있는 비즈니스맨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6가지 기술을 전수함과 동시에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자신을 업그레이드 할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 하에 쓰인 책이다. 

총 6권으로 이루어진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시리즈는 직장 내 적응력 향상, 즉 커뮤니케이션능력과 업무 효율화 기술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제1권과 제2권은 자기PR과 비즈니스 약속에 대한 기술, 제3권과 제4권은 업무향상을 위한 책 읽기와 상사와의 좋은 관계 유지기술, 제5권과 제6권은 효율적인 시간활용과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대화 기술을 압축하여 알려준다.

『심리적 전략, 자기PR』은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스스로에 대한 장점, 능력 등을 타인보다 돋보이게끔 보여주고, 홍보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예전에는 묵묵히 자기일만 열심히 하면 인정받는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요즘 시대는 남들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면 인정받기 힘든게 사실이다. 이 때문에, 주어진 일을 성실히 하는 것과 함께 '자기 PR'도  대충 넘겨버려선 안되는 부분이 됐다.

좋은 커리어를 갖고 있지만 면접에서 번번히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어렵게 취업에 성공한 이후에도 열심히 일하는 만큼 윗사람이 알아주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비슷한 실력을 갖고 있는 두 사람이 평가대상이 될 경우 내적인 면보다는 외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이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자신을 다른 사람 앞에서 얼마나 잘 홍보 할 수 있느냐가 그 사람의 능력으로 평가된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자기PR'의 필요성을 인식한다해도 어떤식으로 PR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면 의미가 없다. 이 책에는 성공적인 '자기PR'을 위한 47가지의 실천지침들이 수록되어 있다.  '자기PR'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는 노하우 부터 매혹적인 대화 기술,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대화 기술, 여성에게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한 자기연출법, 면접에서 자신을 120% 홍보하는 노하우까지 그 내용이 다양하다. 심리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간단명료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설득력 있게 들린다. 또한 적절한 예를 든 설명이 내용의 이해를 쉽게 한다.

사람들은 죻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 전문적인 학원을 찾는다. 이 책에서 가르쳐주는 내용들이 그곳에서 가르쳐주는 내용들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른다. 하지만 큰틀에서 본다면 '자기PR'을 잘하기 위해 가르치는 것들이 개인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를 기본적으로 높이기 위한 훈련이라고 생각된다. 이것을 바탕으로 저자가 말하는 전략적인 자기PR 기술들이 더 해지면 그 효과가 더욱 커진다고 본다. 치열한 경쟁시대에 남들과 차별화 되는 장점을 계발하고, 그 장점을 남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싶다는 욕망이 이 책을 읽게된 또 다른 이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