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전에 꼭 해야 할 33가지 - 서른 다섯, 나를 바꾸는 마지막 기회 35*33 시리즈 1
류가와 미카 외 지음, 김락준 옮김 / 21세기북스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35세... 인생의 계획표를 점검해라!




농부가 농사를 지을 때 잘 가꾸지 않고서 훌륭한 결실을 기대하기 어렵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경작의 시기를 잘 보내야 멋진 수확의 계절을 맞이할 수 있다. 젊은 시기를 잘 보내야 훗날 성공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이다.

이 시대의 젊은이들은 저마다 인생에 대한 목표와 희망이 담긴 인생계획표를 마음에 품고 살아갈거라 믿는다.

자신이 계획하고 꿈꾸었던 대로 인생이 흘러가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반대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자신의 의지와 다르게 인생이 흘러가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생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운명은 인생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달린 것도 아니고, 그 사건을 어떻게 해석하는가에 달린 것'이라는 말이 있다.

모험과 도전이 없으면 실패도 없고, 실패가 없으면 성취의 디딤돌도 없는 것이라 생각한다.
힘들수록 진정한 기회는 가장 큰 위기의 순간에 찾아 온다는 인생의 진리를 기억하면서 인생의 계획표를 다시 점검해야 하고 그에 맞춰 실패한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려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35세전에 꼭 해야할 33가지>는 지금까지 자신의 인생이 성공적이지 못했다고 여기면, 바로 이 책을 통해서 그 원인을 찾으라고 하는 내용이다.

이 책은 일반적인 자기계발서에서 언급되는 내용들과 비슷하다.

모두가 변해야 살 수 있는 요즘 시대에 어떻게 자신의 존재가치를 높일것이지에 대해서 조언해 주고 있다.

개인의 창의성과 감수성 등의 잠재력의 개발을 시작으로  기획력과 협상력, 설득력, 협조력, 리더쉽 , 인맥 등의 구체적인 발전 계획을 세우라고 말한다.

이 모든게 알고도 실천이 잘 안되서 문제인 것들이다.  그러나, 도전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데도 그것을 시도해 보지 않고 포기 한다면 젊음의 특권을 포기하는것과 같다.

 

내가 이 책에서 말하는 33가지 중에 가장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한 번쯤 무작정 모험하기' 이다.

저자는 "모험심이 강한 사람은 무엇을 하기로 결정하면 어떤 결과가 나와도 후회하지 않고, 모험하는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어도 움츠러 들거나 발걸음을 멈추지 않는다. 모험을 하기 전에 미리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고 예상했고 모험하는 내내 최선의 노력을 다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실패해도 노력하는 과정에서 남들이 상상할 수도 없는 정신력과 지식을 얻는다.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모험에 도전할 가치가 있다." 라고 말한다.

 

35세란 어제보다 더 책임감 있게 살아야겠다고 다짐하는 나이...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지며 목표를 세우고 앞날의 꿈과 인생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용기를 낸다면 계획표에 목표했던 날이 됐을때 우리의 가슴은 뿌듯함과 자신감으로 가득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상황이든 가슴 뛰는 삶을 살기 위해 젊음의 용기 잃지 않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