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울방울 목욕탕 ㅣ 방울방울 목욕탕
차율이 지음, 손수정 그림 / 비룡소 / 2024년 11월
평점 :
마음의 때를 밀어드립니다 방울방울 목욕탕 (2024년 초판)
저자 - 차율이
그림 - 손수정
출판사 - 비룡소
정가 - 15000원
페이지 - 159p
어떤 때묻은 상처도 방울방울 목욕탕에서 바이바이~
두 딸랑구들의 최애작가 '차율이'작가의 따끈따끈한 신작이 나왔다. 앞서 오랜 기간 이어져오던 [괴담 특공대] 시리즈의 완결 후 허전했던 마음을 이번 신작으로 달랠 수 있어 좋아하는 얼굴이 눈에 훤히 보인다. 언제나 일상적이면서도 독특한 소재로 따뜻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작가의 레이더에 걸린 것은... 바로 목욕탕이다.
쌓인 피로를 풀고 몸의 묵은 때를 벗기러 가는 곳. 뜨신 물에 몸을 담그면 저절로 탄성이 나오는 곳. 하지만 여기 '방울방울 목욕탕'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목욕탕과는 조금, 아니. 많이 다르다. 마음의 때를 밀어주는 영험한 목욕탕. 바로 [방울방울 목욕탕]이다.
무조건 물속으로 끌어당겨 목숨을 잃게 만드는 물귀신 초목. 당연하지만 인간들은 그런 초목을 멀리하고 피하려 한다. 언제나 외톨이였던 초목은 목욕의 신 수신을 만나 새로운 직장에 전격 스카웃 된다. 바로 방울방울 목욕탕의 청소와 잡일을 담당하는 직원으로 채용된 것이다. 바쁘게 목욕물의 온도와 습도를 맞추던 초목 앞에 하루는 살아있는 인간이 들어온다. 저승과 신계의 존재만이 이용할 수 있는 목욕탕에 인간이 들어오게 된 까닭은 무얼까?
언제나 한국의 토속 요괴를 작품에 녹여온 작가의 작품 답게 이번에도 우리에게 익숙하고 신비한 요괴들이 주역으로 등장한다. 주인공인 물귀신을 비롯하여 이무기와 고양의 얼굴에 뱀의 몸통을 한 묘두사까지.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한국전통 요괴를 접한 아이들은 충분히 흥미를 유발할 수 있으리라.
그렇게 먼저 눈길을 사로잡은 뒤, 능숙하게 마음의 치유를 시작한다. 목욕탕을 찾아온 이들의 사연으로 말이다. 키우던 애완동물을 잃고 마음에 구멍이 나버린 아이부터, 과도한 경쟁속에 몸도 마음도 지쳐버린 아이의 깊은 고민, 그리고 자식에게 학업을 강요하는 부모의 마음까지... 오해가 풀리고 상처가 치유되면서 책을 읽는 아이 그리고 어른까지 힐링되는 느낌을 받는다.
아주 오랜만에 시원하게 때를 민 기분이다. 물론 마음에 쌓였던 묵은 때 말이다. 비록 초등생을 위한 동화지만 아이를 둔 부모로서 생각하게 만드는 지점이 존재한다. 고맙게도 작가는 아이와 부모 모두를 보듬어 주는 것이다. 결론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어야 할 책으로 추천한다!
#차율이 #방울방울목욕탕 #비룡소 #동화 #초등동화 #초등소설 #판타지 #판타지소설 #청소년 #초등학생 #목욕탕 #치유 #힐링 #힐링소설 #힐링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