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1 민쩌미 1
김기수.권수영 그림, 최재연 글, 서후 콘티, 민쩌미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쩌미 1 (2022년 초판)

원작 - 민쩌미

저자 - 최재연

콘티 - 서후

그림 - 김기수, 권수영

출판사 - 샌드박스스토리키즈

정가 - 14000원

페이지 - 152p

인기 캐릭터 민쩌미 만화화

투니버스에서 아이들이 넋을 놓고 보기에 옆에서 잠시 쳐다봤는데 여배우가 1인 다역으로 콩트를 벌이는 내용이었다. 극단적인 캐릭터들의 다양한 상황이 대비되면서 코믹한 상황을 유발하는.... 재미있다며 키득대는 아이들이 이해되지 않았는데 이 민쩌미란 캐릭터가 꽤나 인기있나보다. 어느샌가 콩트에서 벗어나 극화가 되어 [쩌미문]이라는 드라마로 방영까지 되는 것을 보니 말이다.

어쨌든 원 소스 멀티유즈에 입각하여 인기가 있다면 여러 매체화 되는 것이 요즘의 시류. 당연하게도, 어쩌면 늦은감이 있지만 [민쩌미]가 만화로 출간됐다. 만화라 거부감이 없고, 콩트로 소개되었던 익숙한 에피소드를 만화로 각색하여 [민쩌미]의 팬이던 처음 접하는 아이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만화였다.

개성이 확실한 삼남매(민서니, 민쩌미, 민일)의 좌충우돌 폭소 한마당. 저녁 외식으로 무얼 먹을지 고민하다 싸우는 장면에서 현실 형제의 갈등을 떠올리며 웃음짓게 만든다. 때로는 귀엽고, 때로는 코믹한, 그러면서 민쩌미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 잡아낸 '김기수, 권수영'작가의 그림으로 새롭게 태어난 [민쩌미]는 새로운 [민쩌미] 팬들의 대량유입을 예상케 한다.

더불어 숨은 그림찾기, 미로 찾기 같은 쉬어가는 코너는 막간의 재미를 선사하며 책에서 손을 때지 못하게 만든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로 가득한 책이다. 다음 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된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은 도서로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