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 디자이너를 위한 신박한 요괴자료집 크리에이터스 라이브러리 4
김수용 지음 / 들녘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이세계디자이너를위한신박한요괴자료집 (2019년 초판)

저자 - 김수용

출판사 - 들녘

정가 - 23000원

페이지 - 440p



요괴? 동서양 가릴것 없이 전부 내 밑으로 집결!!



그동안 요괴도감 하면 정식출판이건 개인출판(텀블벅)이던 (가능한한) 가릴것 없이 수집하고 있는데, 근래 출간된 요괴도감중 가장 눈에 띄고 수집욕을 자극하는 자료집이 출간되었다. [이세계 디자니어를 위한 신박한 요괴 자료집]....제목은 좀 길긴 한데 -_-;; 근래 선풍적으로 유행하는 이세계물 소위 이공깽(이세계에 공간이동해서 깽판침) 물을 위한 소설, 게임 시나리오? 혹은 게임등을 담당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료집이라고 해야하나?...이렇게 이야기하면 단순히 판타지로 대표되는 서양 판타지 계열의 드래곤 같은 몬스터들만 주루룩 있을것 같지만 조금만 살펴봐도 이 책에 실린 크리처들이 얼마나 방대하고 충실한 고증에 의해 쓰여졌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인, 게임, 애니메이션 아트 디렉터로 일한 작가는 이 자료집을 위해 [그리스 로마신화 인물백과], [한국민속신앙사전], [문화원형백과 인귀세상], [종교학 대사전] 등등 다양한 참고문헌을 섭렵하여 이세계 주민 200종을 선별하여 실어냈다. 앞서 언급했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이세계'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판타지세계로 치부하기엔 무리가 있다. 이세계(異世界) 말그대로 현실과는 또다른 세계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 다른 세계에는 판타지속 히드라, 드래곤을 비롯한 다양한 요정과 정령들이 살아 숨쉬고, 죽지못한 해골들이 살아 움직이는 언데드, 좀비와 뱀파이어등 서양의 몬스터도 공존하며, 우리에게 익숙한 도깨비, 처녀귀신, 몽달귀신 같은 귀신도 존재하는 세계이다. 바꿔말해 서양의 몬스터, 동서양의 귀신과 요괴, 신화속 신들과 몬스터, 판타지 세계의 크리쳐들, 악마와 악귀 더불어 신비한 동식물까지....경계를 허물고 모든 이세계물을 총망라하는...ㄷㄷㄷ 명실공한 최강 이세계 도감인 것이다.  



다양한 요괴들을 접할 수 있는 메리트도 메리트지만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바로 삽화이다. 지금껏 국내에서 출간된 요괴도감들을 소개하면서 빠짐없이 언급한 말이 있는데, 바로 요괴들의 삽화가 빈약하고 아쉽다는 것이었다. (물론 일본 요괴도감은 예외이다. 비단 본인이 니뽄우월주의라서가 아니라 정말로 그림들을 놓고 비교해 보면 단박에 그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_-;;;) 그런데 이 책에 실린 요괴 그림들은 지금껏 봐왔던 요괴도감들중 그래도 가장 높은 퀄리티의 그림이 아닌가 생각된다. 특색있는 그림도 그림이거니와 한국 도깨비엔 뿔이 없는 특징을 그대로 살려낸 충실한 고증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어덜트 버젼과 함께 실린 귀여운 2D버전은 보너스로 생각하면서 각 요괴에 얽힌 사연과 각 요괴들의 체력, 공격력 등의 자세한 스탯 그래프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좋은 설정자료로 손색없을듯 하다. 



그냥 한페이지, 한페이지 신박한 요괴들의 그림과 거기에 얽힌 사연들을 보고 있으니 정말로 이세계로 워프하여 떨어진것 같은 기분이 든다. 다시 현실로 돌아오면 시간이 순삭되는 신묘한 경험...ㄷㄷㄷ 요괴덕후 뿐만 아니라 판타지, 신화, 이세계, 몬스터 덕후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최강 자료집으로 강려크하게 추천하면서...무조건 소장각!




[왼쪽쪽엔 설명과 스탯 그래프, 오른엔 컬러 도감이 실려있는 구성]



[자세한 캐릭터 설명과 스탯그래프]



[신비아파트에서도 등장했던 어둑시니다.]



[이 처자...사일런트 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는걸 본 것 같은데...-_-]



[이렇게 요괴 컬렉션이 또 하나 느는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