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숫자 스티커 워크북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고스트볼X의탄생숫자스티커워크북 (2019년 초판)

저자 - 서울문화사 편집부

출판사 - 서울문화사

정가 - 7000원

페이지 - 32p



이번엔 숫자 워크북...다음엔 또 뭐가 나올까?...



이 블로그에서 신비아파트 파생 도서를 몇권이나 소개하는지 모르겠다. -_-;;; 그런데도 끝도 없이 신간들이 나오고 있다. 신비아파트 프렌차이즈라고 해도 될정도로 다양한 장르와 매체로 재생산 되는 신비아파트를 보면서 출판사의 원소스 멀티유즈에 대한 집념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다. 물론 잘팔리니까 나오는 거겠지만...어찌됐던..이번엔 신비아파트 숫자 스티커 워크북이다. 이렇게 영어로 적어놓으니 뭔책인지 잘 이해가 안가지만 단순히 이야기 하자면 그냥 숫자스티커 놀이책이다. 이제 단순 산수를 배우고 있는 일곱살 첫째와 숫자세기를 하고 있는 다섯살 둘째에게 익숙하고 좋아하는 캐릭터로 숫자놀이를 하며 수와 친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던져줬는데, 둘째에겐 아직 무리인것 같고, 첫째 연령대에 딱 맞는 책인듯 싶다. 



원래 같은 공부라도 교과서에 있는 문제는 영 하기 싫은 반면 이렇게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와 함께 하는 공부는 공부로 느껴지지 않는것 아니겠는가...만화에 등장하는 수십마리의 요괴들 이름을 전부 외우고 있는 딸아이에게 신비아파트 숫자놀이는 즐겁게 체험하는 놀이북으로 제 기능을 발휘한다. 물론 수놀이 중간 중간 쉬어가는 페이지로 삽입된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등은 또다른 여흥으로 즐길 수 있었다. 단순한 수세기, 더하기 에서 나아가 구미호의 꼬리는 몇개?, 케르베로스의 머리는 몇개? 등등 만화와 관련된 흥미로운 문제들이 오래도록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붙잡고 있게 만드는 궁극의 무기로 작용하는것 같다.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와 함께 하는 놀이 공부인만큼 자발적으로 집중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는건 부모로선 참 흐뭇하게 만든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끈기를 갖고 재미있게 즐겼으면 좋겠고, 다음엔 또 어떤 상상도 못한 신비아파트 시리즈가 나올지 사뭇 궁금해진다. ㅎㅎ




[수세기, 비교, 덧셈개념, 화폐 도형, 관찰 등등 다양한 수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구성]


[책에 직접 이름을 쓰고 책임감을 갖고 풀게 만든다.]


[자매가 나란히 앉아 수 세기 시작!~]


[동봉된 스티커를 붙이면서 흥미를 높인다.]


[사이좋게 앉아서 뭘 하는걸 보는게 얼마만인지..-_-;;;]


[뒤엉켜 싸우고 레슬링 하는것만 보다 앉아서 함께 뭘 하는걸 보니 감회가 새롭다. 

이것이 신비아파트의 힘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