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1 - 악마의 드레스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1
안치현 지음, 팀키즈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이튼미스터리탐정사무소 카트리에일의수수께끼파일 1 : 악마의 드레스 (2019년 초판)

글 - 안치현

그림 - 팀키즈

출판사 - 아이세움

정가 - 12000원

페이지 - 140p



명탐정 레이튼 시리즈가 돌아왔다!



닌텐도DS 소프트웨어로 인기를 끌었던 레이튼 탐정 시리즈가 반갑게도 새로운 얼굴로 돌아왔다. 현재 투니버스에서 매주 목요일 8시에 절찬리 방영중인 이른바 레이튼 시리즈 시즌2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의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 에피소드가 학습만화책으로 출간된 것이다. [셜록 홈즈]가 떠오르는 과거 영국을 배경으로 몽글몽글 귀여운 그림체와 개성적인 캐틱터들, 그리고 미스터리한 의문의 사건들이 어른 아이 할것 없이 호기심과 흥미를 돋운다.



시즌2는 기존의 레이튼 탐정을 실종처리해버리고 레이튼 탐정의 딸 카트리에일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는데, 달콤한 과자와 케잌에 광적인 집착을 보이고 따발총처럼 쏟아붓는 수다로 의뢰자의 정신을 빼놓지만 그 와중에도 날카로운 집중력과 번뜩이는 추리로 사건을 해결하는 귀여운 외모와 능력을 겸비한 천재 탐정의 면모를 보인다. 그외에도 말하는 강아지 셜로와 카트리에일의 조수 노아까지 한팀으로 활약을 펼친다.



 


어느날 탐정사무소를 찾아온 첼로리스트 파스텔은 아내의 이상행동을 고쳐줄것을 의뢰한다. 얼마전 양장점에서 구매한 드레스를 아내에게 선물로 준 다음부터 아내는 시든때도 없이 무언가에 홀린듯 정신이 나간채로 남편 파스텔의 목숨을 빼앗으려 한다는것이다. 이에 파스텔의 의뢰를 수락한 카트리에일은 노아와 함께 드레스를 구매한 양장점을 찾아가고, 그곳에서 악령의 드레스가 만들어진 마을에대해 듣게된다. 악령에 빙의된 사람들이 서로를 헤치려하고 결국 폐허가 됐다는 이야기를 들은 카트리에일과 노아는 직접 마을로 찾아가는데.....


 

[마...마누라...내가 잘못했소...살려만 주시게...ㄷㄷㄷ]



이 작품 [악마의 드레스]는 TV애니시리즈 2화에 해당되는 작품이다. 애니가 총 50부작이니 마음만 먹으면 50권의 책으로 나올 수도 있는 것인데 과연 몇권이나 출간될지도 궁금하다. 애니는 아직 보지 못해 비교할순 없지만 책은 수수께께북 답게 책과 함께 동봉된 특수 돋보기로 만화속 사건의 단서들을 찾을 수 있고, 그외에도 여러 머리를 써야하는 퀴즈가 실려있어 심심할틈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었다. 더불어 만화속 단서들을 종합하여 추리해낸 대망의 진실은 아이들에게 추리적 반전의 묘미와 따뜻한 인간애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아주 유익한 작품이라 생각된다. 단순히 보기만 하는 애니메이션과는 확연히 다른 직접 단서를 찾아내고 추리하는 참여의 재미를 갖고 있는 작품이다.


상상력, 논리력, 사고력까지 상승 시키는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개발 학습만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간가는줄 모르고 머리를 싸메고 미스터리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게 만드는 부담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었다. 물론 본인도 딸래미보다 더 재미있게 즐겼다는건 비밀 아닌 비밀...-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