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기적 - 나의 인생을 바꿔 놓을 21일 믿음 습관 만들기
이영훈 지음 / 두란노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믿음이란 무엇일까요? 무엇을 어떻게 믿어야 잘 믿는 걸까요? 교회는 믿으라고 말하면서 어떻게 믿으라는 말은 잘 안 하는 것 같습니다. 교회에 열심히 출석하는 분들께 믿음이 무엇이냐고 물으며 선뜻 대답하지 못합니다. 무엇이 어려워서 바로 대답하지 못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막연하게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게 아니거든요. 그렇다고 믿음이 없는 것도 아니면서 잘 정의내리지 못합니다. 그래서 잘 정리된 지식이 필요합니다. 성경을 읽고 묵상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종교서적도 함께 읽으면 더욱 좋습니다.

 

  저자는 믿음의 삶은 예수님만 바라보는 삶이라고 말합니다. 믿음의 삶은 하나님과의 관계, 이웃과의 관계에 참된 평안이 임하다고 말합니다. 걸리돌이 없는 관계야 말로 평안한 관계일 테니까요. 믿음의 삶을 살면 고난과 시련이 옵니다. 하지만 예수님만 바라보고 흔들리지 않으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말처럼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역사를 체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읽고 묵상하며 살아야 합니다. 내 믿음의 근거를 말씀에서 찾아야 합니다. 오직 말씀을 통해 살아 계신 하나님을 체험해야 합니다. 그래서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삶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면 성령 충만을 받습니다. 성령 충만은 받아도  되고 안 받아도 되는 게 아니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맞습니다. 성령 충만은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명령입니다. 그러니 성령 충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야말로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인 것입니다.

  항상 기도하라는 말씀처럼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말씀처럼 살아야 합니다. 능력이 기도에서 나온다는 저자의 주장에 동의합니다. 기도는 믿음을 더욱 강하게 해주고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게 하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기도로 기적을 일으키고 기도로 삶이 견고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믿음의 사람은 기도를 멈출 수 없는 것입니다.

  나를 버리고, 내 잘난 모습을 버리고 예수님을 따라야 합니다. 내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내가 우선이 아니라 내 십자가가 우선인 모습입니다. 내 잘남을 자랑하고 싶어도 할 수 없습니다. 가장 큰 자랑인 십자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능력의 십자가가 있는데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십자가 만으로 충분합니다. 능력의 십자가로 믿음의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 책은 모두 21개 꼭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크게는 "믿음"에 관한 말씀이며 믿음이 무엇인지,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교라고 보시면 됩니다. 믿음이라는 한 가지 주제로 이렇게 다양한 배움이 있다는 것도 놀라웠고 내가 너무 종교서적을 멀리했다는 것에도 놀라웠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초신자들에게 딱 어울리지만 제게도 매우 필요한 말씀이었거든요. 교회는 오래 다녔지만 아직 말씀의 깊이가 없는 분에게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믿음에 대해 좀더 깊은 배움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적당한 책입니다.

 

#naha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